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8.

공룡우표매니아 2021. 6. 17. 03:0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8.

1. 복음서

1 - 4 예수님의 수난과 죽움 - 2.

  예수의 수난과 죽음,  이 사건은 그를 따르는 자들의 믿음에 결정적인 중요성을 가지게 되었다. 복음서들의 많은 일치점에도 불구하고 수난 전승에는 상당한 모순이 있다. 따라서 수난 전승이 역사적으로 정확한 내용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대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교회의 관점과 교회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에서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설화에서 가장 중요한 신학적인 주제는 예수의 수난과 죽음을, 천한 죽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메시아와 하느님의 아들로 선언하려는 것이며, 구약성서 예언자들과 시편의 말씀에 의거하여 하느님의 뜻을 성취하는 자로 표현한다. (다음백과)

 

슬퍼하는 여인들

  무거운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은 예루살렘 북서쪽 성벽 밖에 있는 갈보리 산 언덕길을 오를때, 예수님께서 걸음을 멈추시고 자신을 위해 슬피 우는 여자들에게 말씀 하시길, "여인들아 나를위해 울지말고 너와 너의 자녀들을 위해 울어라" 하는 말씀을 하실때 예수님의 등에는 매서운 채칙이 날아들었고 예수님의 등은 금방 피로 얼룩졌다.

슬퍼하는 여인들

 

십자가에 못 박히시는 예수님

  골고다로 가는 길에서 구레네 사람 시몬은 예수의 십자가를 대신 지고 간다. 처형장에 도착한 군인들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누이고 손과 발에 못을 박아 놓은채, 벗겨진 그의 옷을 네조각으로 나누고, 속옷을 취했는데 이것은 통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나누지 않고, 누가 가질 것인지를 두고 제비뽐기를 한다. 행인들과 종교 지도자들은 십자가 언덕에서 내려와 예수님 자신을 구원하라며 그를 조롱한다.

십자가에 못 박히시는 예수님

 

한 강도의 용서와 어머니를 부탁히시는 예수님

  예수와 함께 강도 둘이 십자가에 못 박히니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더라, 그들은 악한 삶을 살다가 잡혀서 이제 사형선고를 받고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었다. 예수님을 조롱하는 강도들을 보며,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이 하늘을 우러러 보시며 " 아버지여 " 저들을 용서해 주옵소서 " 저들은 저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 예수님 십자가 곁에 선 사람들 중 요한을 향해 말씀하시기를 " 요한아 어머니를 부탁한다 " 하시니 요한이 대답하기를 네, 잘 모시겠습니다, 하더라.

한 강도의 용서와 어머니를 부탁하시는 예수님

 

가실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