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2.

공룡우표매니아 2021. 4. 17. 03:0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2.

1. 복음서

1 - 3 예수님의 교훈과 병소침사역 - 9.

 

배척당하신 예수님

  마가복음 6장 1절에서 6절 말씀입니다. 1. 예수께서 거기를 떠나사 고향으로 가시니 제자들도 따르니라 2. 안식일이 되어 회당에서 가르치시니 많은 사람이 듣고 놀라 이르되 이 사람이 어디서 이런 것을 얻었느냐 이 사람이 받은 지혜와 그 손으로 이루어지는 이런 권능이 어찌됨이냐 3. 이 사람이 마리아의 아들 목수가 아니냐 야고보와 요셉과 유다와 시몬의 형제가 아니냐 그 누이들이 우리와 함께 여기 있지 아니하냐 하고 예수를 배척한지라 4.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선지자가 자기 고향과 자기 친척과 자기 집 외에서는 존경을 받지 못함이 없느니라 하시며 5. 거기서는 아무 권능도 행하실 수 없어 다만 소수의 병자에게 안수하여 고치실 뿐이었고 6. 그들이 믿지 않음을 이상히 여기셨더라.

배척 당하신 예수님

다시 살아난 나사로

  예수께서는 예루살렘의 성전 산에서 매우 가까운 올리브 산 동쪽 경사면에 있던 베다니에 있는 나사로의 집을 방문하셨다. 예수께서 도착하셨을 때, 마르다의 자매이며 마리아의 오라비인 나사로가 죽은 지 이미 나흘이나 되었다. “예수께서 와서 보시니 나사로가 무덤에 있은 지 이미 나흘이라. 베다니는 예루살렘에서 가깝기가 한 오 리쯤 되매 많은 유대인이 마르다와 마리아에게 그 오라비의 일로 위문하러 왔더니”(요한복음 11:17-19) 비탄에 잠긴 채 눈물을 토해내는 마리아의 호소는 예수님의 마음에 깊은 감동으로 다가와 마침내 죽은 자를 살리는 기적을 낳았다. 이 사건을 통하여 마리아의 마음에는 예수님이 메시아라는 사실과 부활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생겼다. 

다시 살아난 나사로

잃어버린 양에 비유

  예수님께서 죄인과 세리들이 찾아오자 영접하고 함께 음식을 먹는 것을 보고 바리새인들이 수군거렸습니다. 어떻게 죄인과 함께 식사를 하는가? 바로 그 때 잃어버린 양 비유를 하셨습니다. 어떤 사람이 양이 100마리 중 1마리를 잃어버리자 99마리는 우리에 놔두고 1마리를 찾으러 나서고 찾은 후 어깨에 매고 와서 친구와 이웃을 부르고 나와 함께 즐기자고 하였습니다. 양 99마리보다 잃은 양 한 마리에 더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1마리를 포기할지라도 99마리를 버리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이미 안전한 즉 구원받은 99사람보다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에게 엄청난 가치를 두고 있는 것입니다. 바로 하나님의 가치관이요 주님의 가치관입니다.

잃어버린 양에 비유

가실 아래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