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58. 갈리미무스. 기가노토사우루스. 하드로사우루스.

공룡우표매니아 2021. 2. 11. 03:00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158. 

갈리미무스(Gallimimus).     기가노토사우루스(Giganotosaurus).

하드로사우루스(Hadrosaurus)

 

   갈리미무스는 후기 백악기(70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몽골 지역에서 발견된 잡식공룡입니다. 수각류인 갈리미무스는 ‘닭을 닮은 공룡’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의 커다란 타조 같은 형태의 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날렵한 몸을 가진 것이 다른 육식 공룡들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최고의 방어 수단이었습니다. 기가노토사우루스는 전기 백악기(1억년 전~97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남아메리카의 아르헨티나지역에서 발견된 육식 공룡입니다. 수각류인 기가노토사우루스는 ‘거대한 남쪽 도마뱀’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거대한 용각류 공룡들보다는 작았지만 힘과 빠른 속도로 커다란 공룡들을 사냥하곤 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공룡과학관 참조)

갈리미무스(Gallimimus). 

기가노토사우루스(Giganotosaurus)

 

   하드로사우루스(Hadrosaurus)는 중생대 백악기 후기(약 8,000만년 전~7,000만년 전)에 서식한 대형 초식공룡이다. 학명은 '튼튼한 도마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1838년 북아메리카에서 처음 발견 화석이었고, 1858년에 본격적인 발굴이 진행되었다. 골격 특징을 볼 때, 영국에서 발견된 이구아노돈과 유사하다고 보았다. 하드로사우루스의 성질은 온순하고 무리지어 생활하며, 몸 전체 길이는 약 7~14m정도이고, 체중은 약 7t정도 나갔을 것으로 추정된다. (위키백과 참조)

하드로사우루스(Hadrosaurus)

하드로사우루스(Hadrosaurus)

가실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