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전시 기념인 교류

2019 서울우표전시회

공룡우표매니아 2019. 10. 16. 04:00

2019 울우표전시회


일시 : 2019. 10. 2(수) ~ 10. 5.(토)  장소 : 서울중앙우체국 10층 전시장.  주최 : 한국우취연합 서울지부

후원 : 서울지방우정청.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한국우취연합.


서울둘레1길 출발지 스탬프보관함

  파란 하늘에 흰 구름이 아름다운 계절, 빨간 고추잠자리 좇으며 보냈던 어린 시절, 독서의 계절이라는 부담을 받았던 학창시절을 지나 이젠 하늘 높고 말 살찐다는 평범한 가을을 맞아 우취인 여러분에게 안부의 인사를 드립니다. 조석으로 느껴지는 찬바람에 건강 유의하사기 바라며, 2019 서울우표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독도 한은석님의 즉석 엽서

  그동안 수차례 겪어왔던 우표전시회 준비가 올해처럼 어렵고 힘든 경우는 없었습니다. 년 초부터 퍼졌던 우정사업본부의 전시개최 포기설. 우취연합 주관설에 혼동을 주었던 시간들이 지나 전시 개최 확정 발표에 이르기까지의 시간들 이로인한 여러가지 루머들 때문에 전시 출품작 수급에 상당한 애로가 많았습니다. (중략)  우리나라 우취 문화의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한국우취연합의 노력과 지원으로 이루워지는 2019 서울우표전시회는 어려움속에 이루워지는 우취인들의 잔치입니다. (중략)                                                                               한국우취연합 서울지부장  엄 원 용

서울둘레길 시리즈 5호(서울둘레길 1코스 수락산길의 거인발자국)

" 기원길 " 에 있는 거인 손자국 바위와 연계하여 이 바위를 " 거인 발주국 바위 " 라 부른다. 옛날 수락산에 살면서 산에 오르는 사람들을 지켜주고 수락산의 동식물을 지켜주던 거인이 개발의 영향으로 수락산이 파괴되고, 마을 공동체가 해체되자 수락산을 버리고 떠났다는 전설이 있다. 이 전설은 자연생태계의 보존과 마을공동체의 회복이라는 가치를 다시한번 생가하게 하는 전설이다. (안내팻말에서)

둘레길 시리즈 6호(서울둘레길 1코스 - 2코스인  불암산)

 높이 509.7m. 불암산은, 원래 ‘필암산(筆巖山)’이라 불리던 것을 불암산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우는 것은, 큰 바위로 된 봉우리가 마치 송낙을 쓴 부처의 형상이라 하여 붙여졌으며, ‘천보산(天寶山)’이라고도 한다. 화강암으로 된 주봉 남쪽에는 높이 420m의 제2봉이 있다. 서쪽으로는 북한산(北漢山)을 마주보고, 북쪽으로는 수락산(水落山)과 이웃하여 있다.

(한민족문화대백과사전)

서울둘레길 시리즈7호(서울둘레길 1코스 - 2코스인 불암산 길의 남근석)

  남근석는 전혀 닮지 않은 이 거대 바위가 인근 마을 사람들은 남근석이라 부르는데, 남성의 성기와 흡사한 형상을 하고 있다고 생각 하고 있다고 한다. 남근석은 토템신앙의 일종으로 잉태와 다산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안내 팻말에서)

2019 서울우표전시 기념커버(경춘선 숲길)

  서울둘레길 1코스 마지막 지점 화랑대역 가기전에 만나는 경춘선 숲길(철도 숲길이라고도 함)은 화사한 벗꽃길로도 유명하며, 월계역에서부터 화랑대역을 지나 이어지는 3km가 넘는 산책길로, 학생들과 연인들의 추억이 가득 담긴 옛 기차길이며 경춘선 숲길로 조성된 이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환영받고 있다.

서울둘레길 1 - 2코스 불암산 스탬프 보관함

  (전반 생략) 어려운 환경에서도 우취 문화의 발전과 서울 우표전시회 개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서울지방우정청 청장님과 관계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우취를 사랑하시는 여러분! IT기술의 발달로 5G시대가 빠르게 우리 곁에 다가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에 편지나 엽서를 쓰는 것은 오래된 시대인 것처럼 느껴지기도 할 뿐만 아니라 오늘날 게임. 에니메이션 등 오락 문화의 발전으로 우취문화는 수집가가 아니면 접할 기회가 없는 안타가운 현실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표를 수집하는 취미는 우리의 마음에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기쁨이 되게하며, 세계의 사회 문화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문화의 한 잘르의 종합예술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나만의 우표 쉬트형 불암산( 출품자, VIP  자원봉사자 증정용)

  이번 서울우표전시회는 그동안 서울, 경인 둘로 나누워졌던 우취인들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개최하는 전시회로써 함께 우취 발전을 위한 토론을 개최하고 작품을 비교함으로써 우취 문화에 대한 이해와 발전을 도모하는 밑걸음이 되리라 확신하는 바입니다. 이번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하여 작품을 출품하신 모든 회원님들과 지부장님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고, 우취인 및 이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분의 건강과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우취연합 회장  라  제  안 

카다로그

2019 서울우표전시자료 설명은 여기 : http://blog.daum.net/yong8674/17047766 보시면

엽서 후면 그림과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실때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