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이산 저산 앞산에서

서울 한바퀴. 둘레길 4코스. (대모. 우면산코스)

공룡우표매니아 2016. 1. 4. 04:00

서울 한바퀴. 둘레길 4코스. (대모. 우면산코스)

 

 

  서울 둘레길의 4코스는 수서역에서 출발하여 대모산, 구룡산, 우면산을 거쳐 사당역에 도착하는 코스이다. 본 코스는 대부분 산행코스지만 높지 않은 고도로 수월한 트레킹이 가능하며 산림자연자원이 풍부하고 서울시 조망이 매우 좋다. 또한 구룡산과 우면산 사이의 여의천, 양재시민의 숲, 양재천을 경유하는 길은 주변 경관이 좋으며, 평탄한 하고 아늑한 산책로로 간편한 트레킹이 가능하다. 출발지인 수서역과 도착지인 사당역은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아주 편리하다.   세부코스는 수서역~대모산~구룡산~여의천~양재천~우면산~사당역  (서울특별시. 두드림길)

대모, 우면산코스1

   대모산(大母山 292m)은 구룡산(九龍山 308m)과 함께 동서 방향으로 산세가 발달하여 강남구와 서초구의 경계를 이룬다. 대모산 줄기는 내곡동 고개를 통하여 인릉산(326.5m)과 청계산(618m)으로 이어진다. 국수봉이라고도 불리던 이 산은 서울시 강남구의 변두리에 있는 나지막한 산이나 바로 서쪽으로 이어져 있는 구룡산과 더불어 일원동 계곡 쪽에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 후 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주로 찾는 산으로서 산 모양이 늙은 할미와 같다고 하여 할미산 또는, 대고산(大故山)이라 불렸으나, 세종 때 헌릉을 정한 후 어명에 의해 대모산이라 부르게 되었다. 또 다른 설에 의하면, 산 모양이 여승의 앉은 모습과 같다는 것과 구룡산 봉우리와 함께 여성의 앞가슴 모양과 같다고 하여 대모산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다.(강남구 향토문화백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1코스 = 수서역~ 양재시민의 숲  스탬프는 대모산 초입에 있습니다.

대모, 우면산코스2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시민의 숲에 있는 매헌(梅軒) 윤봉길(1908~1932)의 유물과 독립운동 관련자료를 전시해 놓은 박물관이다. 윤봉길의사의 업적과 살신성인(殺身成仁) 정신의 높은 뜻을 기리고, 계승 발전시키며, 선양하기 위하여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사업회가 주관하여 국민들의 성금으로 서울 양재 시민의숲 안에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을 설립하게 되었다. 1988년 12월 1일에 준공된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은 대지 1,996평에 건평 743평,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서 윤의사의 유품과 생애사진,훈장 그리고 항일독립운동 관련사진 등이 전시되고 있다. 2코스는= 양재시민의 숲 ~ 사당역까지.  스탬프는 윤봉길의사 기념관앞 안내소에 있습니다.

대모, 우면산코스3

   풍수지리상으로 산 모양이 소가 누워 졸고 있는 형상이라고 한 데서 유래된 이름인 우면산(牛眠山)은 서울시 서초구, 경기도 과천시 경계에 있는 산이다. 낮은 산이지만 찾는 사람들이 많은 산이다.  전해오는 얘기로 갓바위가 있는 산이라 하여 관암산(冠岩山), 산이 도마와 같이 생겨서 붙여진 도마산, 옛날에 활을 쏘던 사정이 있던 곳으로 사정산(射亭山), 수정이 채굴되었다 하여 수정봉(水晶峰)으로 불리고 있다고도 한다. 조선 성종의 형인 월산대군의 태를 묻은 산이라 하여 '태봉(胎峰)'이라고도 불렸는데 남쪽 기슭은 청동기 시대 유적인 지석묘가 있어 이 지역이 오래전부터 조상들의 생활의 터전으로 이용되고 있었음을 느낄 수 있다. 2007년에 개원한 우면산 자연생태공원도 있다. (다음 백과. 우키백과) 3코스는 스탬프에 붙여진 일렬번호로 인식하면 된다. 즉 3코스는 없다. 스탬프는 우면산 끝부분에 있다.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