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의 연대기

공룡 이전의 시대

공룡우표매니아 2010. 4. 24. 06:08

공룡 이전의 시대

 

 

공룡시대(Age of Dinosaurs) 이전에는 특이하고 잔인한 동물들이 어슬렁거리며 땅위를 돌아 다녔다. 이들 중에는 공룡의 조상도 있고, 완전히 다른 세상에서 온 것처럼 아주 이상하게 생긴 동물들도 있었다. 최초의 공룡은 지금으로부터 약 2억 년 전에 나타났다. 허지만 공룡이 나타나기 이전부터 지구상에는 갖가지 이상하고 놀랄만한 동물들이 있었다. 그 중에는 디메트로돈(Dimetrodon)이라는 공룡과 비슷하게 생긴 무시누시한 파충류(Reptiles)도 있었고, 머리모양이 부메랑처럼 생겼던 디플로카울루스(Diplocaulus)도 있었다. 또 둔클레오스테우스(Dunkleosteus), 이스트마노스테우스(Eastmanosteus) 라고 하는 굉장히 커다란 입을 가지고 있는 고대 생물도 있었다.

                  

             디메트로돈(Dimetrodon)              디플로카울루스(Diplocaulus)         둔클레오스테우스(Dunkleosteus)

 

이와 같이 육상에서 살았던 동물들이 등장하기 이전에는 삼엽층(Trilobite)이나 에우립테리드(Euryterid : 바다전갈)류 동물들과 같은 외계인 모양의 해양생물들이 존재하고 있었다. 고생대의 페름기가 끝날 무렵인 약 2억 4천 8백만 년 전에는 대멸종이 일어나서, 당시에 살았던 많은 생명체들이 지구상에서 자취를 감추게 된다. 이 사건으로 바다에서 살던 생명체들의 약 95%가 멸종하였고, 파충류도 약 78%가 사라졌다. 하지만, 다행이도 일부 동물들이 살아남았고, 그 중에는 파충류도 있었다. 시간이 흐른뒤 그 파충류 일부가 공룡(Dinosaurs)이 되었던 것이다.

 삼엽층(Trilobite)

 

참고자료 : 아주놀라운 이야기 공룡,((부즈펌). 35억 년, 지구 생명체의 역사(예담)


가실때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