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1.131, 전라남도 담양군 용면 용연리, 가마골 용소.

공룡우표매니아 2025. 1. 31. 03:00

관 광 인  여 행......................1.131, 

전라남도 담양군 용면 용연리, 가마골 용소.

가마골 용소.

    가마골 용소는 담양군 용면 용추산(해발 523m) 가마골에 있는 못을 말하며, 가마골 생태공원의 명소로서 영산강의 시원(始原)으로 알려져 있다. 또, 가마골은 6 ·25전쟁 당시 빨치산의 근거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1986년부터 관광지로 지정되어 여러 가지 볼거리, 편의시설, 운동시설, 등산로 등을 갖추고 있다.

담양용면 : 가마골 용소.

    담양 가마골은 담양군 용면 용연리 용추산 해발 523m을 중심으로 사방 4~6㎞ 주변을 가마골이라고 부른다 가마골은 그 일대에 그릇을 굽는 가마터가 많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가마골은 치재산과 용추봉 사이로 계곡물이 용의 꼬리처럼 굽이굽이 흐른다 길게 이어진 계곡은 시원한 여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올라가면 용소(龍沼)가 나타난다 용소는 계곡물이 흘러내리는 암반층에는 용이 꿈틀대며 가는 형상으로 홈이 패어 있다. 물이 홈의 중간, 단단한 암반에 걸려 솟구쳐 올랐다가 다시 아래로 쏟아져 내리는 모습이 절경이다. 용소는 남도의 젖줄 영산강 350리의 시원지(始原地)이다

    영산강은 남도인의 생명의 젖줄이며 남도의 역사로 흘러왔다 영산강 350리를 둘러싼 호남정맥과 남도의 넉넉한 들판 점점이 뿌려진 다도해가 어울려 남도의 문화가 형성됐다 용소 주변의 암반은 실제로 용이 꿈틀거리며 지나간 듯하다 힘찬 폭포줄기는 한번 솟구쳤다 쏟아지면서 깊은 소(沼를 이루는데 물은 맑고 수심이 깊다 또한 황룡과 관련된 전설을 지니고 있다.

담양용면 : 가마골 용소.

    담양의 가마골은 여러 개의 깊은 계곡과 폭포, 기암괴석이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영산강의 시원으로 유명한 용소가 있고, 1986년부터 관광지로 지정, 개발되어 관광객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원시림과 계곡이 어우러져 여름에도 서늘하며 경사가 완만하여 삼림욕 코스로도 좋다. 원래 가마곡이었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가마골로 굳어졌다. 1998년 용추사로 가는 임도 공사를 하던 중 가마터가 발견되어 지명의 유래가 더욱 확실해졌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