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999.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바람의언덕.

공룡우표매니아 2024. 7. 11. 03:00

관 광 인  여 행................... 999.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바람의언덕.

바람의 언덕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 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이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거제남부 : 바람의 언덕

    이곳 ‘바람의 언덕’은 지리적인 영향으로 해풍이 많은 곳이기에 자생하는 식물들 또한 생태 환경의 영향을 받아 대부분의 식물들은 키가 작은 편이다. ‘바람의 언덕’ 윗자락에는 오랜 세월 해풍을 맞으며 뿌리를 내린 수령 높은 동백나무 군락이 있다. 주름진 듯 나이를 먹은 동백나무의 상처 난 수피는 세월 그 자체로 남아 세상의 모든 꽃들이 몸을 사리는 한겨울에 당당하게 핏빛 꽃망울을 펼쳐 고단한 생을 위안한다.

    TV드라마 이브의 화원(2003년 SBS 아침드라마), 회전목마(2004년 MBC 수목드라마)가 방영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게 되었고, ‘바람의 언덕’이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겨난 것으로 여겨진다. 도장포 마을 바닷가 선착장에서 나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언덕으로 한걸음 한걸음 가다 보면 바다 넘어 노자산을 등지고 자리 잡은 몽돌해변으로 유명한 학동마을의 전경을 볼 수 있다.

거제남부 : 바람의 언덕

    거제 바람의 언덕 주변에는 유명 여행지들이 많이 모여 있다. 그러다 보니 거제도 여행코스로 빼놓고 이야기 할수 없는 아주 가까운 곳 위주로만 살펴보아도 해금강. 해금강테마박물관. 외도. 신선대. 함목해수욕장 등이 있다. 그리고 바람의 언덕 진입전, 신선대 가 있는데 무료 주차공간이 있으며 바람의 언덕 핫도그 산책로를 따라 바람의 언덕까지 걸어서 이동 할 수 있다.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한 언덕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일부이다. 랜드마크인 풍차와 목가적인 언덕의 아름다운 풍경이 어우러진 곳. 이름대로 주변지대보다는 바닷바람이 세게 부는 편이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