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998.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장외리,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공룡우표매니아 2024. 7. 10. 03:00

관 광 인  여 행................... 998.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장외리,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의 총연장은 2.12km에 달한다. 국내 해상 케이블카 중에 운행 거리가 가장 길지만, 반대편 승강장에 도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0여 분 남짓으로 짧은 편이다. 케이블카가 출발하는 순간부터 1분 1초가 아까워지는 이유다. 사방으로 펼쳐지는 서해안과 제부도의 풍경을 두 눈에 바삐 담아야 한다.

서신 :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서해안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울릴 수 있는 전곡항, 제부도 바다 위 2.12km 국내 최장 해상 케이블카 위치를 선정,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새로운 랜드마크가 있다. 제부도 지역 고유의 특징과 아름다움을 담은 현대적 모습과 기능을 하고 있어 서해안과 수도권 관광 스팟이다. 서해랑 케이블카에서는 갯벌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가장 멋지게 즐길 수 있는 시점은 일몰 시각이다. 갯벌을 상공에서 바라볼 수 있는 점도 서해랑 케이블카만의 특별한 포인트이다. 양쪽 정류장을 이용해서 탑승할 수 있으며, 제부도와 전곡항 양쪽을 즐길 수 있는 서해안 관광지이다. 

    섬과 육지를 오갈 수 있게 허락하는 건 오직 바다의 마음이었다. 섬은 인내의 시간을 견디면, 하루 두 번 바다가 길을 열어 그제야 활기에 찬다. 자연에 순응하던 섬은 인간이 만든 하늘 길로 바다에 간섭을 최소화 했다. 여행자에게는 섬으로 가는 또 다른 길이 반갑기만 하다. 제부도와 전곡항을 잇는 2.12키로 서해랑 해상 케이블카가 개통돼 아무 때나 섬으로 들락날락 할 수 있게 됐다. 해상 케이블카는 밀물 때 발이 묶인 지역 주민에게도 반가운 소식이다. (전윤선. 여행작가 에세이스트)

서신 :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의 총연장은 2.12km에 달한다. 국내 해상 케이블카 중에 운행 거리가 가장 길지만, 반대편 승강장에 도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0여 분 남짓으로 짧은 편이다. 케이블카가 출발하는 순간부터 1분 1초가 아까워지는 이유다. 사방으로 펼쳐지는 서해안과 제부도의 풍경을 두 눈에 바삐 담아야 한다.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는 이용 시간에 따라 제부도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바다가 발밑에서 찰랑이는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밀물 시간대에 크리스털 캐빈을 이용하자.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에 물때표가 있으니 참고해도 좋다. 섬 밖으로 나갈 때에는 해질녘에 맞춰 케이블카에 타는 것을 추천한다. 바다 너머 노을이 온 세상을 황금빛으로 물들일 테니 말이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