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869.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두길리, 구천동계곡.

공룡우표매니아 2023. 12. 17. 03:00

관 광 인  여 행................................ 869.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두길리, 구천동계곡.

    구천동계곡은, 덕유산국립공원(1,614m) 북쪽 70리에 걸쳐 흐르는 계곡으로 입구인 나제통문을 비롯하여 은구암, 와룡담, 학소대, 수심대, 구천폭포, 연화폭포 등 구천동 33경의 명소들이 계곡을 따라 위치해 있다. 여름철의 무성한 수풀과 맑은 물은 삼복더위를 잊게 해주며, 온산을 붉게 물들이는 가을철의 단풍과 겨울철 설경 등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무주관광)

무주 : 구천동(九千洞)계곡.

    구천동계곡은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에 있는 석굴문인 나제통문에서 덕유산 상봉에 이르는 25km의 계곡이다. 구천동 33경의 명소들이 계곡을 따라 자리잡고 있다. 구천동이라는 명칭은 예전 승려 9,000명이 계곡에서 수도를 하였다고 해서 전해지는 이름이다. 구천동계곡은 물이 차갑기로 유명하며 덕유산국립공원의 중심부를 이룬다. 여름철의 무성한 수풀과 맑은 물은 삼복더위를 잊게 해주며, 온산을 붉게 물들이는 가을철의 단풍과 겨울철 설경 등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문화재청은 2009년무주구천동 일사대(一士臺)와 파회(巴洄)·수심대(水心臺)일원을 명승으로 지정하였다. 명승 제55호로 지정된 일사대일원은 구천동 33경 중 제6경에 해당하는 곳으로 일명 수성대라고도 한다. 하천의 침식작용에 의해 발달된 기암절벽의 절경이 수려하여 구천동의 3대 경승지의 하나로 손꼽힌다. 파회·수심대일원은 명승 제56호로 지정되었으며, 제11경에 해당하는 파회는 연재(淵齊)송병선이 이름을 지은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하여 경치가 매우 다양하며, 계곡 건너편에 파회정이 있다. 한편, 제12경인 수심대는 금강산의 일만 이천 봉을 연상하게 하는 절경을 이루고 있다하여 일명 소금강이라고도 하는 곳이다.

무주 : 구천동(九千洞)계곡.

    무주구천동 계곡탐방은 관광단지가 있는 지점에 인접한 제15경 월하탄에서부터 시작된다. 33경 중 제14경 수경대까지는 관광단지 밖에 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 많지 않은 편이다. 관광단지에는 주차장·숙박시설·유흥시설·식당·기념품 및 특산품 판매점 등이 있다. 덕유산 국립공원 내에 자리 잡은 덕유대 종합야영장은 오토캠핑에 적합한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는 야영지와 대단위 야영장이 있어 기업·학교의 단체 수련장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가족단위의 야영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매년 무주구천동 관광단지에서는 특산물인 덕유산 고로쇠 축제를 열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무주구천동과 연계한 관광명소로 1995년에 완공된 무주양수발전처는 연간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지역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가실때 여기 공감  살짝눌러주고가세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