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867. 전라북도 군산시 나운동, 은파호수공원.

공룡우표매니아 2023. 12. 14. 03:00

관 광 인  여 행................................ 867. 

전라북도 군산시 나운동, 은파호수공원(銀波湖水公園).

    공원 가운데에 미제저수지가 위치해있다. 미제저수지 주변에 조성한 공원 이름이 바로 은파호수공원이다. 해질녘 물결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은파라 불리는 이곳은 조선조 이전에 축조된 것으로 고산자 김정호 선생의 대동여지도에도 표시되어 있는 역사 깊은 곳이다. (나무위키)

군산나운 : 은파호수공원(銀波湖水公園).

   근처에 군산대학교와 많은 아파트단지들이 있어 학생들과 근처 주민들이 이곳을 많이 찾는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가 있는데, 여기가 의외로 경치가 좋다. 특히 밤이 되면 다리에 불이 들어오는데, 야경이 예뻐 군산 여행시 들려야 할 주요 관광지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규모가 꽤 큰 편이라 둘러보는데 시간이 걸린다. 봄이되면 호수공원 일원에 벚꽃이 만개하면 정말 장관을 이룬다. 은파호수공원을 배경으로 여러 카페와 술집이 있고, 늪지 등 볼것이 많아 인근 도시에서도 원정 구경을 많이 온다. (나무위키) 

    은파호수공원 본래 이름은 미제지(米堤池)이다. '쌀 미(米)'와 '둑 제(堤)' 합성어인 '미제지'는 우리말 풀이로 '쌀뭍방죽'이다. 방죽 동북쪽 마을 사람들은 '절메 방죽'이라 하였다. 은파(銀波)라는 이름이 지어지기 전에는 '미제방죽', '미제저수지', '미룡저수지' 등으로 불렸다. 방죽 둘레에 굽은 귀가 많아 '아흔아홉귀 방죽'으로 불리기도 하였다.

군산나운 : 은파호수공원(銀波湖水公園).

   대낮에도 혼자 걷기 무서울 정도로 한적했던 미제방죽. 이곳은 1970년 이후 관광유원지로 개발된다. 국민관광지로 지정되는 1985년 이후에는 '수상상가'(水上商街)와 제방 아래 포장마차 등이 철거되는 등 환경 정화작업이 이뤄졌다. 시민의 여가문화가 향상되면서 1995년부터 관광지 개발 사업이 추진됐다. 개발사업 기간에 완공된 물빛다리와 음악 분수는 군산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매김했다. 주차장, 체육시설 등 편의시설을 보강하고, 잡초로 우거진 유수 지역을 정비하였다. 2009년엔 생태습지, 물빛다리 무대 및 광장을 조성하였다. 2010년 자전거도로(산책로)를 개설, 아흔아홉 구비를 돌면서 호수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게 됐다.

 

가실때 여기 공감  살짝눌러주고가세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