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 전화카드

공 룡 카 드.............34. 한반도의 공룡 대백과.

공룡우표매니아 2023. 10. 21. 03:00

공 룡 카 드....................................... 34.

한반도의 공룡 대백과. 2.

     여기 보여 지는 공룡 카드는 우표와는 전혀 무관한 수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 관련 그림들을 수집하다 보니 자연스레 모아 한 분야가 만들어진 카드 들이다. 모으는 재미에 무척이나 열심이였던 기역이 나지만 우표 외 적인 것이기에 아쉬움도 있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한반도에 살았던 공룡들이라는 것이다.

 

1. 부경고사우루스(Pukyongosaurus). 2. 주첸고사우루스(Zhuchengosaurus).
3. 4단계 게임카드 표지. 4. 파라사우롤로푸스(parasaurolophus).

 

부경고사우루스(Pukyongosaurus)

    부경고사우루스는 전기 백악기(1억 3600만 년 전~1억3000만 년 전)에 살았으며 한국의 경상남도 하동군에서 발견된 초식 공룡이다. 부경고사우루스라는 이름은 발굴한 부경대학교 발굴팀에서 비롯하여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긴 목을 가졌으며 복원된 전시물은 현재 부경대학교 도서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부경대학교의 이름을 따서 공룡의 속명을 ‘부경고사우루스’라고 정했고, 새천년이 시작되는 해에 발표했다고 해서 종명을 ‘천년(millenniumi)’으로 붙였다. 2004년 1월 클리블랜드 자연사 박물관의 공룡 목록에서 속으로는 931번째로 등재되었다.  (국립중앙과학관:공룡 과학관)

주첸고사우루스(Zhuchengosaurus)

    주첸고사우루스 또는 주첸고사우루스 막시무스(영어: Zhuchengosaurus maximus)는 백악기 말기에 생존했던 공룡이다. 중국 산둥성에서 화석이 발견되어 2007년 명명이 된 신종공룡이다. 두개골, 사지, 척추뼈를 비롯한 여러 개체가 한 번에 발견된 것으로 보아 무리 생활을 했을 가능성이 높다. 이로 추정한 크기는 하드로사우루스과 중에서 최대이며, 그 수치는 몸길이 16.6m, 키 9.1m, 무게 10t에 이르렀을 것으로 추산된다. 백악기 아시아 지역에 서식했던 조반목 공룡으로 정보 부족. (위키백과)

 4단계 게임카드 표지. 

    단순하게 공룡 카드만 모으다 보니 우연찬게 갖게된 4단계 게임카드 . 이 카드를 어찌 소개해야 할까 고민하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인터넷 상에도 이와 똑같은 카드가 있음을 알게 되었네요 " 카드배틀 공룡 퀴즈 백과 " 라는 것이 있어 그냥 게임카드라고만 소개 해도 다 아실것 같아 다행이다 란 생각에 편안하게 소개만 합니다.

파라사우롤로푸스(parasaurolophus)

    약 8,000만년 전 중생대 백악기 후기에 북아메리카 서부에서 서식한 오리부리룡류 중의 일종으로 '볏룡'이라는 의미디아. 조반목 조각아목 오리부리룡과에 속한다. 머리에 달린 구멍 뚫린 관상 볏이 어깨 뒤로 1.5m 이상 뻗어 있었다. 이 관상 볏의 끝은 막혔기 때문에 호흡관의 역할은 할 수 없었을 것이며, 다만 소리를 내어 적을 위협하거나 신호의 수단으로 사용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앞다리에 물갈퀴가 있었으며, 숟가락처럼 생긴 부리를 가졌다. 노 모양의 꼬리를 갖고 있었지만 두 발을 사용해 육상에서 생활하면서 솔잎과 참나무·포플러 잎을 먹고 살았다. 거의 완전한 골격이 캐나다의 앨버타 주에서 발견되었으며, 화석이 미국 뉴멕시코 주에서도 발견되었다. (다음백과)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