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786.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

공룡우표매니아 2023. 7. 3. 03:00

관 광 인  여 행..................................... 786.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포천 : 아트밸리

    아트밸리는 포천을 대표하는 문화 예술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거에는 사뭇 다른 모습이었다. 포천석으로 알려진 이 지역 돌들은 재질이 매우 단단하고 외양도 아름다워 건축물 재료로 많이 쓰였다. 청와대, 국회의사당, 대법원, 인천공항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물이 포천석으로 지어졌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채석이 끝난 포천의 환경은 파괴되기에 이르렀다. 포천시는 2003년부터 쓸모없이 버려진 이 땅을 복원해 사람들이 모이고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모노레일을 설치하고 천주호 주변으로 전망대와 산책로를 조성했고, 2014년부터는 밤하늘에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을 개관했다.이렇게 만들어진 조각공원, 카페, 야외 공연장 등은 여가를 즐기기 좋은 장소가 되고있다. (미술관 과학관 101) 

    포천아트밸리 입구에 들어서면 깜찍하게 윙크하는 모습이 그려진 모노레일이 가장 먼저 아이들을 반긴다. 과학관까지 걸어 올라가는 것도 가능하지만 처음부터 힘들일 필요는 없다. 산책을 하고 싶다면 내려올 때를 권한다. 아이는 모노레일을 타고 마치 우주 기지국으로 향하는 기분에 빠진다. 모노레일은 포천아트밸리 전체뿐 아니라 천주산을 둘러싼 경치를 감상하기 매우 좋은 이동 수단이다. 또한 천문과학관을 방문한 후 아트밸리의 관람 동선을 짜는 데도 도움 된다.

포천 : 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는 역시 천주호다. 비취빛 수면이 유난히 곱다. 호수는 채석을 위해 깎은 높이 50m의 절벽과 묘한 대조를 이룬다. 채석 과정에서 웅덩이가 패였고 빗물이 고여 수심 20m의 호수가 만들어졌다. 천주호는 물이 1급수로 가재, 도롱뇽, 피라미 등이 산다. 인간이 파괴한 자연이 스스로 새 생명을 품어 재탄생한 셈이다. 호수 위쪽과 앞에 설치한 전망대는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미술관 과학관 101)

 

가실때 여기 공감  살짝눌러주고가세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