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7. 콩고, 다게스탄, 지부티, 도미니카

공룡우표매니아 2023. 5. 21.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7. 

1. 콩고(Congo).  2. 다게스탄(Dagestan).
3. 지부티(Djibouti).  4. 도미니카(Dominicana).

 

콩고(Congo)

    공식명칭. 콩고 공화국 (Republic of the Congo). 중서부 아프리카의 적도에 걸쳐 있는 나라. 수도는 브라자빌이며 화폐는 세파프랑이다. 서쪽으로 가봉, 북서쪽으로 카메룬, 북쪽으로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 동쪽과 남쪽으로 콩고 민주공화국, 남쪽으로 앙골라의 고립 영토인 카빈다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서쪽으로 160km의 해안선은 대서양에 면한다. 중앙계획경제체제의 개발도상국이며 석유 생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진 결과 농업·임업·제조업 부문에서 국가 경영에 문제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경제성장이 이루어졌다. 보건상태가 매우 나쁘다. (다음백과)

 

 

다게스탄(Dagestan)

    공식명칭. 다게스탄 공화국(Republic of Dagestan). 다게스탄 공화국은 러시아 연방 북캅카스 연방관구의 자치공화국이다. 동쪽은 카스피해, 서쪽은 체첸·조지아, 남쪽은 아제르바이잔, 북쪽은 칼미키야·스타브로폴 지방과 접하고 있다. 수도는 카스피해에 접해있는 항구인 마하치칼라(Махачкала, Makhachkala)이다. 소련 치하 러시아 SFSR의 자치공화국으로 1921년에 수립된 다게스탄 ASSR를 계승했다. (나무위키)

 

지부티(Djibouti)

    공식명칭. 지부티 공화국 (Republic of Djibouti). 동아프리카의 작은 나라. '아프리카의 뿔'(Horn of Africa)의 북동 해안에 위치하며, 수도는 지부티이다. 홍해와 아덴 만을 잇는 만데브 해협에 면해 있으며, 북쪽·서쪽·남서쪽으로는 에티오피아와 접경하고 남쪽으로는 소말리아와 접경한다. 지부티의 대부분이 불모의 사막이며, 식물은 키 작은 가시덤불과 약간의 풀이 고작이다. 산간지방에는 몇 개의 영구 수목지역이 있으며, 낮은 평야에서는 대추야자·피마자·타마린드·대극(大戟)이 자란다. 동물로는 스라소니·자칼·영양·가젤 등이 있다. 국토의 1% 미만이 가경지(可耕地)이며, 약 10%가 목초지 또는 방목지로 이용 가능한 땅이다. (다음백과)

 

도미니카(Dominicana)

    공식명칭. 도미니카 공화국(Dominican Republic). 남아메리카의 국가. 미국 플로리다 주에서 남동쪽으로 1,080km 떨어진 지점, 대서양과 카리브 해 사이에 있다. 서인도제도에서 쿠바 다음으로 큰 나라이며, 수도는 산토도밍고이다. 국민 대부분은 유럽계와 아프리카계의 혼혈인 물라토이다. 공식어는 스페인어이지만 다른 유럽 언어도 다양하게 사용한다. 인구 대부분은 로마 가톨릭 교도이다. 설탕의 생산 및 수출에 대한 경제의존도가 매우 높으며, 설탕이 총수출량의 1/4을 차지한다. 쌀과 옥수수가 주요작물이며, 담배·커피·코코아 등도 수출용으로 상당량 재배된다. 1인당 국민총생산(GNP)은 카리브 연안 국가들 가운데 가장 낮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