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3. 탄자니아, 토고, 우간다, 미국,

공룡우표매니아 2023. 3. 22.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3. 

탄자니아(Tanzania).  토고(Togo).
우간다(Uganda).  미국(United States of America).

 

탄자니아(Tanzania)

    공식명칭, 탄자니아 합중국 (United Republic of Tanzania) 으로, 인도양 연안 해안선의 길이는 1,424㎞에 달한다. 영연방에 속한 독립국으로, 면적 94만 7300㎢, 인구 5104만 5882명(2015년 현재), 수도는 도도마(Dodoma)이다. 종족은 수쿠마, 냐메우지 등 120여 개의 부족이 혼재하고, 공용어는 스와힐리어와 영어이나 잔지바르섬은 주민 대부분이 아랍어를 쓴다. 주요 수출품은 농작물로 총수출의 70%를 차지하고, 특히 커피는 총수출의 40%에 달한다. 2015년 현재 국민총생산은 481억 달러이고, 1인당 국민소득은 955달러이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토고(Togo)

    공식명칭은 토고 공화국 (Republic of Togo) 서아프리카의 공화국. 수도는 로메이며 화폐는 세파프랑이다. 기니 만에 면한 약 51km의 해안선으로부터 북쪽으로 약 500km 뻗은 좁은 띠 모양의 영토로 이루어져 있다. 동쪽으로 베냉을 경계로 하며, 북쪽으로는 부르키나파소(옛 이름은 오트볼타), 서쪽으로는 가나와 접한다. 국민은 아프리카 원주민이다.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둔 혼합경제체제의 개발도상국이며 1인당 GNP는 세계최저 수준이다. 보건수준은 낮으며, 5년의 무상 초등교육을 실시한다.  (다음백과)

우간다(Uganda)

    공식명칭은 우간다 공화국 (Republic of Uganda), 적도에 위치한 동아프리카의 내륙국. 수도는 캄팔라이며 화폐는 우간다 실링이다. 국토의 대부분이 중앙 아프리카 고원에 위치하며, 산과 계곡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남동쪽으로는 빅토리아 호에 면해 있으며, 남서쪽은 탄자니아와 르완다, 서쪽은 콩고민주공화국, 북쪽은 수단, 동쪽은 케냐와 경계를 이루고 있다. 주로 농업에 기초한 시장경제체제이며 1인당 국민총생산(GNP)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보건의료 서비스와 교육제도는 아직 미비한 상태다. (다음백과)

 

미국(United States of America).

    공식명칭 미합중국 (The United State of America)이며 약칭은 U.S. 또는 U.S.A.이다. 북아메리카의 국가. 수도는 워싱턴이며 캐나다, 멕시코와 국경이 닿아 있다. 국민은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되며 대개 영어를 사용한다. 화폐단위는 미국달러다. 양원제를 채택한 연방공화국으로 대통령이 국가원수와 정부수반을 겸한다. 미국은 1991년 소련 붕괴 이후 단일한 세계 최강국으로 자리했다. 산업발달을 통해 경제적 부를 이루었으나 주요한 천연자원 생산국이기도 하며 세계의 주요 식량 수출국이기도 하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