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5. 안티쿠아바부다. 아르헨티나. 아제르바이잔. 부탄.

공룡우표매니아 2023. 4. 21.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5. 

안티쿠아바부다 (Antigua and Barbuda).  아르헨티나(Argentina).
아제르바이잔(Azerbaijan).  부탄(Bhutan).

 

안티쿠아바부다 (Antigua and Barbuda)

    서인도제도에 위치한 영연방의 하나이다. 앤티가·바부다·레콘다(Reconda) 등의 여러 섬으로 구성되어 있는 도서국가로, 해안선의 길이는 153㎞이다. 면적은 443㎢, 인구는 9만 2436명(2015년 현재), 수도는 세인트 죤스(St. Johns)이다. 주민의 대부분은 아프리카계 흑인 및 혼혈이며, 공용어는 영어, 종교는 성공회이다. 주요 생산물은 면화·야채·사탕수수 등 농산물이며, 관광산업 또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15년 현재 국민총생산은 12억 달러, 1인당 국민소득은 1만 3994달러이다. (한국민족문화 대백과사전)

 

아르헨티나(Argentina)

    공식명칭은 아르헨티나 공화국, Argentine Republic. 남아메리카에서 브라질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국토를 가진 아르헨티나는 넓은 국토에 걸맞게 다양한 자연 환경과 문화를 가지고 있다. 남쪽 파타고니아 지방의 빙하에서부터 세계 최대의 이구아수 폭포, 서쪽 국경의 안데스 산맥과 북부의 고원 지대를 둘러보면 거대한 아르헨티나라는 나라의 스케일에 압도당하고 만다. 또한 세계 4위의 와인 생산국이자 축산업이 국가 주요 산업인 나라답게 양질의 와인과 스테이크를 매우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ENJOY 남아메리카)

 

아제르바이잔(Azerbaijan)

    공식명칭 아제르바이잔 공화국 (Republic of Azerbaijan) 자카프카지예 지역 동부에 있는 국가. 수도는 바쿠, 국민의 90%는 아제르바이잔인이다. 소련을 구성했던 15개 공화국 중 하나이다. 카프카스 산맥의 남동부에 있는 아제르바이잔은 북쪽으로 러시아, 서쪽으로 조지아와 아르메니아, 남쪽으로 이란과 접해 있으며, 동쪽은 카스피 해를 끼고 있다. 변화가 많은 자연경관이 특색이다. 영토의 40% 이상이 저지대이며 50% 정도가 해발 400∼1,500m이다. 해발 1,500m 이상 되는 지역은 전체의 10%를 조금 넘는다. (다음백과)

 

부탄(Bhutan)

    공식 명칭 부탄 왕국 (Kingdom Of Bhutan). 히말라야 산맥에 있는 입헌군주제 국가. 수도는 팀부이다. 북쪽과 서쪽으로는 티베트 고원, 남쪽과 동쪽으로는 인도와 국경을 이루고 있다. 국민은 보태족, 네팔인, 토착부족과 기타 이민족 등으로 구성된다. 종교는 불교이나 문화는 인도 북부와 미얀마에 사는 티베트 미얀마족과 더 가깝다. 농업 국가이며 인도로부터의 경제의존도가 매우 높다. 본래 왕정 국가였으나 2008년 위로부터의 민주화 정책이 실시되어 민주주의를 표방하는 입헌군주제 국가로 탈바꿈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