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4. 베트남, 자이르, 앙골라, 안티구아,

공룡우표매니아 2023. 4. 5.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4.

베트남(Vietnam).  자이르(Zaïre).
앙골라(Angola).  안티구아(Antigua).

 

베트남(Vietnam)

    공식명칭은,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Socialist Republic Of Vietnam). 아시아의 국가. 수도는 하노이이며 공식어는 베트남어, 화폐 단위는 동이다. 국민의 대부분이 베트남 족으로 80%가 불교를 믿는다. 중국, 라오스·캄보디아, 타이 만, 통킨 만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인구과밀 국가 중 하나다. 북부는 아열대성 기후이고 남부는 열대 몬순 기후이다. (다음백과)

 

 

자이르(Zaïre)

   자이르 공화국(République du Zaïre : 불어). 약칭 자이르(프랑스어: Zaïre)는 1971년 10월 27일에서부터 1997년 5월 16일까지 26년간 사용되었던 콩고 민주 공화국의 옛 이름이다. 1971년 10월 27일 콩고 민주 공화국의 대통령을 역임하고 있던 모부투 세세 세코가 국호를 자이르로 바꾸었다. 자이르라는 이름은 콩고강의 포르투갈어 이름인 자이르 강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제1차 콩고 내전이 종식된 1997년 5월 17일에 반모부투 계열 반군 수장인 로랑데지레 카빌라가 킨샤사를 장악하고 콩고 민주 공화국(프랑스어: République démocratique du Congo)으로 국호를 환원하면서 자이르는 폐지되었다. (위키백과)

 

앙골라(Angola)

   공식명칭은, 앙골라 공화국 (Republic of Angola). 아프리카 남서부 해안에 있는 국가. 수도는 루안다, 화폐는 앙골라 콴자이다. 지하자원으로 매장량이 풍부한 석유와 천연가스, 다이아몬드 광산 등이 있다. 주로 농업과 광업에 바탕을 둔 혼합경제체제를 고수하고 있으며 농업부문은 GNP의 2/5 이상을 차지하며 광업부문은 1/7 정도인데 석유·다이아몬드가 주산물이다. (다음백과)

 

안티구아(Antigua)

   앤티가섬(Antigua)은 앤티가 바부다를 이루고 있는 앤티가 바부다의 가장 큰 섬이다. 이 섬에 앤티가 바부다의 수도 세인트존스가 위치해 있다. 중남미 지역 중에서 스페인어 Language School이 가장 많은 도시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항상 전 세계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1순위 관광지이면서 과테말라 대성당, 산타 카탈리나 아치, 센트럴파크 등 수많은 명승지를 품고서 UNESCO에 등재된 세계문화유산 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