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1. 뉴질랜드, 니제르, 팔라우, 파푸아뉴기니,

공룡우표매니아 2023. 2. 24.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41. 

뉴질랜드(New Zealand).   니제르(Niger).
팔라우(Palau).   파푸아 뉴 기니(Papua New Guinea).

 

뉴질랜드(New Zealand)

    수도는 웰링턴이다. 국토는 2개의 주요 섬과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대다수 국민이 유럽계이고, 공용어는 영어와 마오리어이다. 종교는 개신교와 로마 가톨릭으로 구성된 그리스도교가 많다. 단원제를 기반으로 한 입헌군주국이다. 국가원수는 영국 국왕이고 총독이 대표한다. 뉴질랜드의 문화는 유럽풍이 강하면서도 마오리족의 전통 문화와 예술을 되살린 복합적 요소를 갖는다. (다음백과)

 

니제르(Niger)

    공식명칭은 니제르 공화국(Republic of Niger). 서부 아프리카의 내륙국. 사하라 사막 남단에 있어 8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인구의 대다수가 전국토의 1/4에 해당하는 남부지역에 몰려 있다. 주로 농업과 우라늄 광업에 기반을 둔 개발도상의 혼합 경제체제이며, 1인당 GNP는 세계 최하위국 수준이다. 서아프리카에서도 문맹률이 가장 높은 나라에 속하지만 프랑스와 유네스코의 지원을 받아 교육시설을 확대하고 있다. (다음백과)

 

팔라우(Palau)

    공식명칭, 팔라우 공화국(Republic of Palau). 오세아니아의 국가. 팔라우 제도 도서군과 산호섬인 손소롤·토비 등 약 340개의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서쪽으로 필리핀, 북동쪽으로 미크로네시아 연방의 야프 섬, 남쪽으로 인도네시아의 이리안자야 주가 있다. 전체인구의 3/5이 과거 수도였던 코로르 섬에 거주한다. 종교는 그리스도교가 우세하며, 팔라우어·손소롤레스-토비아어·영어가 공용어이다. (다음백과)

 

파푸아 뉴 기니(Papua New Guinea)

    공식명칭, 파푸아뉴기니 독립국(The Independent State of Papua New Guinea). 태평양 남서부에 있는 섬나라. 뉴기니 섬의 동반부와 비스마르크 제도, 부건빌 섬 등의 열대 제도들로 이루어졌다. 수도는 포트모르즈비이다. 농산물·광물을 주수출원으로 삼은 개발도상형 혼합경제이며 1인당 GNP는 790달러로 인구의 약 4/5가 화폐에 의존하지 않고 살아가는 자급자족경제이다. 초등·중등 교육이 무료이며 국민의 약 42%가 읽고 쓸 줄 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