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735.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 1가, 청계광장

공룡우표매니아 2023. 3. 17. 03:00

관광인 여행.......................... 735.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 1가, 청계광장(淸溪廣場).

 

광화문 : 청계광장(淸溪廣場)

    서울특별시의 청계천에 딸린 작은 광장이자, 청계천의 발원지이다. 청계광장의 명칭은 청계천복원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던 2005년 서울특별시에서 열린 지명위원회에서 확정되었다. 총 5.84km 연장하였고, 산책로는 10.79km, 8849개의 조명, 2839000본의 식물이 있다. 하루에 40000 m^3의 물을 방류한다. 청계천은 환경부하천수 기준 II 급수 이상으로 아주 맑은 편이다. 청계광장부터 신답철교까지 총 24개의 다리와 12개의 분수, 57개의 진입로가 있다. 청계광장에는 삼색 조명이 조화를 이루는 캔들분수와 4m아래로 떨어지는 2단 폭포가 있다. 2단폭포의 양 옆에는 전국에서 가져온 8도석으로 제작된 팔석담이 깔려있으며 청계천 전구간을 1/100의 크기로 축소한 미니어쳐 또한 설치되어 있다. 클래스 올덴버그와 코샤 밴 브룽겐의 작품 소라탑도 설치되어 있다. (위키백과)

   청계천에는 이팝나무, 버드나무, 물억새 등의 식물화 피라미, 돌고기, 잉어 등의 어류, 청둥오리, 왜가리, 중대백로 등의 조류가 서식한다. 유적으로는 옛다리들, 광통교, 수표와 수표교, 오간수문, 가산이 있고, 청계천의 문화로는 다리밟기, 연날리기, 연등놀이와 돌싸움, 택견이 있다. 산책코스로 모전교부터 관수교인 청계역사길, 마전교부터 DDP인 청계활력길, 두물다리부터 용답나들목교의 청계휴식길을 제공한다. 볼거리로는 추억의 교실, 구멍가게, 만화가게, 연탄가게, 공부방 등을 재현한 판잣집 테마존과 미구엘슈발리에 작가의 디지털 가든, 디지털 캔버스 등이 있다. (위키백과)

광화문 : 청계광장(淸溪廣場)

    서울 중구 청계천이 시작되는 세종로에 조성된 자연 친화적인 생태환경을 갖춘 광장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접근성이 좋아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다. 삼색 조명의 캔들 분수와 2단 폭포에서 4m 아래로 떨어지는지는 물줄기, 폭포 양옆에는 전국에서 돌을 가져온 8도석으로 제작된 ‘팔석담’을 깔아 놓았다. 밤에는 광장의 조명들과 물이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하여 밤에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청계천 전 구간을 1/100로 축소한 미니어처도 볼거리로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다채로운 시민 문화행사 및 축제가 진행되는 곳이다.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에서 약 60m,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 4번 출구에서 약 300m 거리에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