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9. 라이베리아. 리비아. 마다가스카르. 몰디브

공룡우표매니아 2023. 1. 25.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9. 

라이베리아(Liberia).   리비아(Libya).
마다가스카르(Madagascar).   몰디브(Maldives).

 

라이베리아(리베리아 Liberia)

   공식명칭은 라이베리아 공화국 (Republic of Liberia). 서아프리카의 공화국. 북서쪽은 시에라리온, 북쪽은 기니, 동쪽은 코트디부아르, 남서 해안은 대서양과 접해 있다. 건국과 가장 관계가 깊은 사람들은 북아메리카 대륙에서 온 흑인 자유민들로, 19세기에 이주해왔다. 라이베리아 경제는 개발도상의 시장경제로 농업 및 철광석 수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한편 1980년대초의 연료비 상승과 내전 및 기타 문제들로 인해 특히 철광산업 부분의 경제성장이 꾸준히 감소추세에 있다. (다음백과) 

리비아(Libya)

    아프리카에서 4번째로 큰 국가. 수도는 트리폴리이고 법률상 수도는 방가지이다. 서쪽은 튀니지·알제리, 남쪽은 니제르·차드, 남동쪽은 수단, 동쪽은 이집트, 북쪽은 지중해와 접해 있다. 국토 대부분이 사하라 사막에 속해 있고 인구 대부분은 해안을 따라 모여 살거나 해안과 직접 연결되는 내륙 지역에 밀집되어 있다. 1950년대 후반까지 리비아는 거의 외국 원조와 수입에 의존했지만 원유를 발견하면서 상황이 변하게 되었다. (다음백과)

 

마다가스카르(Madagascar)

   공식명칭 마다가스카르 공화국 (Republic of Madagascar). 아프리카 대륙 남동 해안 앞바다에 있는 인도양 남서부의 섬나라. 수도는 안타나나리보이며 화폐는 말라가시 아리아리이다. 오랫동안 지켜온 시장경제에 대해 최근 중앙계획경제를 실시하고 있다. 농업이 주요산업이나 급속한 인구증가로 주요식량의 대부분을 수입해야 하는 실정이다. 1인당 국민총생산(GNP)은 1980년대 중반부터 점차 줄어들어 현재 세계 최하위권에 속한다. (다음백과)

 

몰디브(Maldives)

   공식명칭 몰디브 공화국 (Republic Of Maldives). 해안선의 길이는 644㎞이다. 영연방의 하나로, 인도양의 중북부에 있는 수많은 섬들로 이루어진 도서국가이다. 면적은 298㎢, 인구는 39만 3253명(2015년 현재), 수도는 말레(Male)이다. 종족은 드라비다인과 할라인, 아랍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언어는 디베히어(Dhiveh)와 아랍어가 쓰인다.기후는 열대성 기후로, 어업과 코코넛 생산이 주산업이고, 스리랑카에 대한 경제적 의존도가 높아 수산물의 대부분은 스리랑카에 수출된다. 2014년 현재 1인당 국민소득은 8,484달러이다. (한국민족문화 대백과사전)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