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8. 이스라엘. 대한민국. 라오스. 레소토.

공룡우표매니아 2023. 1. 15.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8. 

이스라엘(Israel).   대한민국(South Korea). 
라오스(Laos).   레소토(Lesotho).

 

이스라엘(Israel)

    공식명칭 이스라엘국, State of Israel. 지중해 동쪽 끝에 위치해 있는 중동의 국가. 남북길이가 약 400km, 동서길이가 가장 넓은 곳이 121km에 이른다. 수도는 예루살렘이며 화폐는 이스라엘 쉐캐림이다. 국민의 대부분이 유대인이며 종교는 77%의 국민이 유대교이다. 서비스업과 제조업에 바탕을 둔 혼합경제체제이며, 국민총생산(GNP)은 인구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1인당 GNP는 개발도상국과 비교해 낮은 편이다. (다음백과)

 

대한민국(South Korea)

    공식명칭. 대한민국, Republic Of Korea. 아시아 대륙 동쪽에 있는 국가. 수도는 서울이다. 한국 또는 남한이라고 불린다. 민족은 대부분이 한민족이며 한국어와 한국수어를 사용한다. 통화는 원을 사용한다. 1948년 8월 15일 정부수립 당시에 영토를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규정하였으나 1953년 휴전 이후 실질적인 통치영역이 휴전선 이남으로 한정되었다. 대륙과 해양을 잇는 지정학적 조건으로 외세의 도전과 압력을 끊임없이 받아왔지만 대륙으로부터 각종 문물을 일찍 받아들여 그것을 독자적으로 키워왔으며, 일본에 대륙의 문물을 전수하여 동아시아 문화권의 일익을 담당했다. (다음백과)

 

라오스(Laos)

    공식명칭 라오 인민민주공화국, Lao People's Democratic Republic. 동남아시아 인도차이나 반도의 중부에 있는 나라. 수도는 비엔티안. 내륙국가로 일당제이며 보건상태가 나빠 말라리아, 폐렴, 영양실조 등이 만연하여 평균수명은 50세이다. 언론매체는 정부가 통제하고 있다. 경제수준이 매우 낮으며 대부분의 노동력은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국민의 약 1/4만 도시에 거주하며 상류층은 공식어인 라오어 대신 영어·베트남어·프랑스어를 쓴다. (다음백과)

 

레소토(Lesotho)

    공식명칭 레소토 왕국, Kingdom of Lesotho. 아프리카 남부의 독립왕국. 옛 이름은 바수톨란드(Basutoland). 수도는 마세루. 기후조건이 목초지에 매우 적합하여 양을 방목하여 주요 축산물인 양모와 모헤어를 생산한다. 2006년을 기점으로 독립 4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공기업과 사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개발도상의 혼합경제형태를 이루고 있다. 많은 젊은이들이 일자리를 찾아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넘어가는 추세이고, 대외무역 또한 거의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독점하고 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