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조형물 이야기

조형물 이야기 .... 18. 5. 세기의 조각가

공룡우표매니아 2023. 2. 20. 03:00

조형물 이야기 .................... 18. 

5. 세기의 조각가

5  -  4. 기념물.  조형물.  전쟁기념관.  기념탑

 

기념물(記念物)

   기념물은 오래도록 뜻을 기념하기 위하여 보존하는 물건이나, 어떤 일을 기역하기 위하여 주고 받는 물품. 더 정확히 말하면 기념물은 특정한 사람, 사건 등을 기념하기 위해 보존하는 물건이다. 기념건축물 국정 기념물 천연기념물 등.

조형물(造形物)

   특정한 형태로 만든 물건. 생활 주변의 환경을 더욱 쾌적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하여 모든 사람이 공유하는 공공 공간에 만드는 조형물. 넓은 의미로는 옥외 공간에 설치하는 모든 조각과 구조물을 통틀어 이르는 환경조형물을 이르는 말이다. 국가나 공공 단체가 설치ㆍ관리하여 일반 사람에게 공개하는 공공 조형물.

전쟁기념관(戰爭記念館)

   외침을 극복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온 대외항쟁사와 민족의 자주독립을 지켜온 국난극복사 등 전쟁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하고, 전쟁의 교훈을 통해 전쟁을 예방하여, 조국의 평화통일을 이룩하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전쟁기념관 건립목적은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에 대한 업적과 희생정신에 대한 국민적 선양사업을 위함이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기념탑(記念塔)

   뜻깊은 일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탑. 기념탑, 위령탑, 현충탑, 등 무언가를 기념하거나 칭송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건축물이다. 나라와 지역, 사건 등의 상징성, 전쟁, 독립 기념일 등의 특정한 일, 상징적인 특정 장소를 나타내는 등의 목적이 있으며, 형태도 피라미드, 문, 동상, 조각 등 다방면에 걸친다. 이러한 기념건축물은 랜드마크가 되기도 한다. 전승 기념비 및 종전 기념비처럼 전쟁에 관한 건축물, 전쟁의 전몰자를 기념 및 추모하기 위한 무명 용사의 무덤 등과 같은 기념 추모 시설이 있다. (위키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