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7. 기니아. 가이아나. 기니비사우. 헝가리.

공룡우표매니아 2023. 1. 4.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7. 

기니아(Guinea).    가이아나(Guyana). 
기니비사우(Guinea-Bissau).    헝가리(Hungary)

 

기니아(Guinea).

   공식명칭 기니 공화국 (Republic of Guinea). 서아프리카의 국가. 수도는 코나크리이며, 같은 언어를 쓰는 주요민족들을 중심으로 네 가지 지역을 구성하고 있다. 주로 농업과 광업 분야를 중심으로 개발도상국형 혼합경제를 이루고 있어 국민총생산이 인구증가율을 따르지 못하며, 1인당 GNP는 세계 최하위 수준이다.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실제로 취학한 어린이는 해당 연령의 2/3에도 못 미쳐 문맹율이 높다. (다음백과)

 

가이아나(Guyana)

    공식명칭 가이아나 협동 공화국(Cooperative Republic of Guyana). 남아메리카 북동부에 있는 공화국. 수도는 조지타운이다. 북쪽은 대서양, 동쪽은 수리남과 각각 면해 있고, 남쪽 및 남서쪽은 브라질, 서쪽은 베네수엘라와 각각 경계를 이룬다. 열대성기후이며 내륙지방에 다양한 천연야생동물들이 많이 서식한다. 광물자원인 보크사이트가 새계에서 손꼽힐 만큼 다량 매장되어 있으나 수출보다 수입의 비중이 커 무역적자에 시달리고 있다. 14세까지의 무상 의무교육이 실시되며 언론매체는 정부가 통제한다. (다음백과)

 

기니비사우(Guinea-Bissau)

    공식명칭 기니 비사우 공화국 (Republic of Guinea Bissau). 서아프리카의 작은 국가. 1974년까지는 포르투갈령 기니로 불렸다. 농업이 GNP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지만 전국토의 10%만이 경작가능하다. 국민총생산 증가율이 인구증가율을 밑돌고 있으며, 1인당 GNP는 세계 최하위 수준이다. 열악한 보건위생으로 유아사망률이 높고 평균수명은 약 43세밖에 되지 않는다. 교육을 등한시한 포르투갈 식민정책의 결과로 성인의 약 70%가 문맹자이다. (다음백과)

 

헝가리(Hungary)

    공식명칭 헝가리 공화국 (Republic of Hungary). 중부 유럽의 내륙 국가. 수도는 부다페스트이며 국민의 대다수가 마자르족이다. 화폐는 헝가리 포린트이다. 사적 소유를 기반으로 한 자유시장경제체제로 1인당 국민총생산(GNP)이 서유럽의 국가들보다 현저히 낮지만 동유럽의 국가들 가운데서는 상당히 앞선 편에 속한다. 16세까지의 무상 의무교육을 실시한다. 의학 수준이 높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