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4. 캄보디아, 중앙 아프리카, 차드, 코모로,

공룡우표매니아 2022. 11. 26.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4. 

캄보디아(Cambodia),      중앙 아프리카(Central African), 
차드(Chad),      코모로(Comoros),

 

캄보디아(Cambodia)

    공식명칭은 캄보디아 왕국 (Kingdom of Cambodia). 수도는 프놈펜이다. 서쪽과 북서쪽은 타이, 북동쪽은 라오스, 동쪽과 남동쪽은 베트남, 남서쪽은 타이 만(灣)과 접하고 있다. 넓은 평원과 여러 개의 큰 강으로 이루어진 캄보디아는 중국과 인도 및 동남 아시아를 잇는 주요 육상로 및 수로 가운데 위치한다. 프랑스와 미국의 영향 및 여러 아시아 문화의 영향이 수도인 프놈펜에 다양하게 나타난다. 프놈펜은 대부분이 농촌으로 이루어진 나라에서 볼 수 있는 중심지 모습을 띠고 있다. 캄보디아는 1964년 한국과 무역협정을 맺고 1970년에는 외교관계를 수립하기도 했으나 크메르루즈가 정권을 잡으면서 1975년 4월 단교 조치됐다. 1997년 공식 외교관계가 재개되면서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고 있다. 북한과는 1964년 12월 20일 외교관계를 수립했다. (다음백과)

 

중앙 아프리카(Central African)

    공식명칭은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Central African Republic). 아프리카 대륙 중앙에 있는 내륙국가. 수도는 방기이다. 북쪽은 차드, 동쪽은 수단, 남쪽은 콩고와 콩고 민주공화국, 서쪽은 카메룬과 접해 있다. 동서길이 약 1,350km, 남북길이 약 750km이다. 공용어는 프랑스어로 화폐는 세파프랑이다. 일당 군사정부가 다스리는 나라로 입법권과 행정권은 군참모총장이 이끄는 국가재건군사위원회가 장악하고 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과 한국은 1963년 9월에 국교를 수립했다. 한국은 1971년 9월 주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한국대사관을 개설했다가, 1989년 5월에 철수했고 2008년 9월에 재개설된 주 카메룬 대사관에서 외교업무를 겸하고 있다. (다음백과)

 

차드(Chad)

    공식명칭은 차드 공화국 (Republic of Chad). 아프리카 중북부 내륙에 있는 국가. 수도는 은자메나이며 화폐는 세파프랑이다. 차드의 언어 · 인종 · 종교의 다채로운 구성은 아프리카에서도 두드러질 정도로 다양하여, 프랑스어와 아랍어가 공용어이지만 실제로 쓰이는 언어와 방언은 100개도 넘는다. 주로 농업에 바탕을 둔 혼합경제체제의 저개발국가이다. 차드와 한국은 1961년 8월에 수교했고, 1960년 8월 11일에 차드가 독립하자 곧바로 정식 승인했다. 양국의 외교 업무는 한국은 주 카메룬 대사관에서, 차드는 주 중국 대사관에서 겸하고 있다. (다음백과)

 

코모로(Comoros)

    이 우표는 코모로 이슬람 연방 공화국, (공식명칭 Union of the Comoros)에서 만들어 진 것이 아닌것으로 판단 된다. 코모로 아이슬란드란, 국명을 찾을 수 없음이기 때문이다. 국명이 확실치 않은 우표들 중 하나인것으로 판단되므로 여기에선 코모로란 나라만을 소개하고자 한다. 마다가스카르와 남동아프리카 본토 사이의 모잠비크 해협 북단에 있는 섬들로 구성된 독립국가. 세계 최빈국에 속하며, 자급농업을 기반으로 한다. 코모로는 한국과 1979년 2월에 국교를 수립했으며, 한국은 주 마다가스카르 대사관이 겸임하고 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