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26(마지막 회)

공룡우표매니아 2021. 9. 14. 03:0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26.(마지막 회)

 

2- 3 예언서

  " 예언서 "는 오늘날의 유다교와 그리스도교 성경 속에 예언서 열여섯 권에 대한 연구서이다. 예언서 본문의 역사와 신학에 대한 이해를 제시한다. 예언서의 신학을 이해하는 것을 구체적 시대 상황에서 역사적 의도를 가지고 예언서를 집필한 저자들이 오늘날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하는 작업으로 파악된다.

 

2 - 3 - 2. 천국을 본 요한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육신을 입고 세상에 오실 때에 먼저 와서 주님의 오실 길을 예비하는 사람이 침례요한이었습니다. 요한은 와서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외치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침례요한은 천국을 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우리는 다시 오실 예수님의 재림의 길을 준비하는 21세기의 침례요한들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마태복음24:14에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고 말씀 하셨고 우리에게 “만민에게 나아가 땅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파하라”고 지상명령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우리도 침례요한과 같이 광야와 같은 세상에 나가서 담대하게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외치며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2 - 3 - 2.  천국을 본 요한

2 - 3 - 3. 천 년 왕국과 네 생

  성경본문은 천년왕국에 대한 내용은 1절에서 3절까지를 보면 사탄 마귀가 천년동안 결박당하여 갇혀있게 됩니다. 4-6절에서는 이 사탄이 결박당해 있는 천년의 기간동안 어떤 무리들이 그리스도와 함께 다스립니다. 그리고 7절-10절에서는 천년의 기간이 끝나면 잠시 사탄이 풀려나 최후의 발악을 하지만 곧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영원히 불바다 던져져 고통을 받는다는 이야기입니다. 20장 4절에 나오는 “천년동안 그리스도와 함께 왕노릇을 한다”는 내용을 가지고 ‘천년왕국론’이라는 것이 생겨났습니다. 여기에 등장하는 용, 옛 뱀도 상징적인 용어입니다. 용, 옛뱀, 마귀, 사탄중 그가 본 것은 용이지만 그것은 사탄을 상징하는 이미지입니다. 사탄을 용, 옛 뱀이라고 지칭하는 것은 계시록 12장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데 구약적인 배경이 있습니다.

2 - 3 - 3. 천년 왕국 과 네 생물

2 - 3 - 4. 내가 속히 가겠다.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 내가 속히 가겠다 " 너에게 줄 상이 내게 있으니 네가 일한 대로 갚아 주겠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며 시작과 끝이다. 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그들이 생명의 나무에 나아가며 문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받으려 함이로다. 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짖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밖에 있으리라

2 - 3 - 4. 내가 속히 가겠다.

가실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