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25.

공룡우표매니아 2021. 9. 4. 03:0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25.

2 - 2   서 신서

  신약성경에서는 사도들이 기독교 신자들에게 보낸 것으로 전해지는 서신이 여러 편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중에 사도 바울로가 작성한 서신들이 바울로 서신이라는 분류가 따로 존재할 만큼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바울로 서신은 사도 바울로가 작성한 것으로 전해지는 13편의 편지를 말한다. 바울로 서신들에서는 초대 교회에서 나타난 믿음의 모양과 갈등들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역사성으로 인해 성경 정경으로 채택되어 현재까지 기독교 신학과 윤리의 근본적인 텍스트로 받아들여진다. 히브리인들에게 보낸 편지의 경우 저자의 이름은 적혀있지 않지만 사도 바울로의 저작이라는 것이 전통적인 인식이다. (위키백과)

 

2 - 2 - 3  바울의 로마 도착과 설교

  바울은 죄인의 신분으로 마침내 로마에 도착해 임시 가택 연금되나 상당한 수준의 자유와 활동이 보장된다. 바울은 먼저 로마에 거주하는 유대 지도자들을 초청해 자신의 항소 경위를 변증하고 따로 날짜를 정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했다. 복음에 대한 반응이 첨예하게 양분돼 모임은 중도에 무산된다. 바울은 석방되기까지 2년간을 셋집으로 옮겨 방문객들에게 자유롭게 복음을 전했다. 복음은 아무런 방해를 받지 않은 채 왕성하게 전파되었다. 하나님의 예언의 성취다.

2 - 2 - 4  황제네로의 박해와 순교

  네로의 사악하고 광기는 또그의생애에 많은기사가 이미 많이 제공되었으므로 누구나 그의극단적인 광기를 알수있을것이다 . 그는 광기때문에 수만명이나 되는사람을 죽였고 심지어는 절친한 친구 까지도 무분별하게 살해하였다 그는 자기의 생모와 아내 그리고 가까운 친척들 을 마치 이방인이나 원수들을 죽이듯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살해하였다 그가 범한 온갖 죄의목록에 추가해야 할 또한가지 사실은 그는 하나님을 대적한 원수임을 들어낸 황제라는것이다. 네로는 공공연하게 스스로 하나님의 원수로 나타내면서 맹렬하게 사도들의 살해를 추진하였다 그의박해를 받아 바울이 로마에서 참수되었고 베드로도 십자가에 달려죽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2- 3 예언서

  " 예언서 "는 오늘날의 유다교와 그리스도교 성경 속에 예언서 열여섯 권에 대한 연구서이다. 예언서 본문의 역사와 신학에 대한 이해를 제시한다. 예언서의 신학을 이해하는 것을 구체적 시대 상황에서 역사적 의도를 가지고 예언서를 집필한 저자들이 오늘날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하는 작업으로 파악된다.

가실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