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23.

공룡우표매니아 2021. 8. 14. 04:2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23.

2. 역사. 서신.예언서

2 - 1 역사서

  역사서 이 책은 부활하신 예수님이 하늘로 승천하시고 그 대신 오순절에 예수님이 약속하신 성령이 이 땅에 내려오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신약의 유일한 역사 기록이다. 교회와 사도를 위해 성령이 임한 후에 어떻게 예수의 복음 즉 기독교가 예루살렘으로부터 유다와 사마리아를 거쳐 로마 제국 전역으로 퍼져 나갔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2 - 1 - 4. 스테반의 순교

  스데반(Stephen)은 12제자에 의해 선택된 예루살렘 최초의 기독 신자 공동집단 알곱 집사 중 한명이다. 스데반은 은혜와 능력이 충만해서, 백성 가운데서 놀라운 일과 큰 기적을 행하고 있었다. 스데반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변함없이 돌보고 있으시나, 백성들은 모세 시대때부터 게속해서 그 역할을 감당하는데 실패했다고 연설하였다. 따라서 이를 질투하던 헬라파 유대인들에 의해 스데반은 붙잡혀 공의회에 끌려 가, 결국 성 밖에서 돌에 맞아 죽고 말았으니, 기독 신자로서는 최초의 순교자였다. 이때에 증인들은 옷을 벗겨 사울이라는 청년의 발 앞에 두었다. 바울(사울)은 스데반의 신문과정에서 처음으로 에수님에 대한 믿음과 전파를 접했던 것으로 추측되며, 당시에는 핍박자였으나 후에 다마스커스로 가던 중 결국 회개하여 사도가 되었다.

스데반의 순교

2 - 1 - 5.   제자가 된 사울

   아나니아가 떠나 그 집에 들어가서 그에게 안수하여 이르되 형제 사울아 주 곧 네가 오는 길에서 나타나셨던 예수께서 나를 보내어 너로 다시 보게 하시고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신다 하니 즉시 사울의 눈에서 비늘 같은 것이 벗어져 다시 보게 된지라 일어나 세례를 받고 음식을 먹으매 강건하여지니라 사울이 다메섹에 있는 제자들과 함께 며칠 있을새 즉시로 각 회당에서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전파하니 듣는 사람이 다 놀라 말하되 이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이 이름을 부르는 사람을 멸하려던 자가 아니냐 여기 온 것도 그들을 결박하여 대제사장들에게 끌어 가고자 함이 아니냐 하더라 사울은 힘을 더 얻어 예수를 그리스도라 증언하여 다메섹에 사는 유대인들을 당혹하게 하니라.

제자가 된 사울

2 - 1 - 6.  베드로의 탈옥

  이 무렵 헤로데 왕이 교회의 어떤 사람들에게 박해의 손을 뻗쳐 우선 요한의 형 야고보를 잘라 죽였다. 유다인들이 좋아하는 것을 보고 이번에는 또 베드로를 잡아오라고 하였다.  그는 베드로를 잡아서 감옥에 가두었다. 교회는 그를 위하여 하느님께 줄곧 기도를 드렸다. 헤로데가 베드로를 유다인들 앞에 끌어내려고 하던 그 전날 밤. 베드로는 두 개의 쇠사슬에 묶인 채 잠을 자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주의 천사가 나타나 베드로 앞에 서자 환한 빛이 감방을 비추었다. 천사가 베드로를 깨우며 "빨리 일어나라." 하고 재촉하였다. 그러자 곧 쇠사슬이 그의 두 손목에서 벗겨졌다. "허리띠를 띠고 신을 신어라." 하는 천사의 말을 듣고 베드로는 그대로 하였다. 그랬더니 천사는 "겉옷을 걸치고 나를 따라오너라." 하였다 베드로는 천사를 따라 나가면서도 천사가 하는 일이 현실이 아니고 환상이려니 하였다. 그들이 첫째 초소와 둘째 초소를 지나 거리로 통하는 철문 앞에 다다르자 문이 저절로 열렸다. 그래서 천사와 함께 밖으로 나와 거리의 한 구간을 지나자 천사는 어느새 사라져버렸다. 그제야 베드로가 정신이 나서. 주께서 천사를 보내셔서 헤로데의 손에서 나를 건지시고 유다 백성들이 잔뜩 꾸민 흉계에서 나를 벗어나게 하셨다." 하고 말하였다.

베드로의 탈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