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9.

공룡우표매니아 2021. 7. 5. 03:0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9.

1. 복음서 

1 - 4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 - 3.

  예수의 수난과 죽음,  이 사건은 그를 따르는 자들의 믿음에 결정적인 중요성을 가지게 되었다. 복음서들의 많은 일치점에도 불구하고 수난 전승에는 상당한 모순이 있다. 따라서 수난 전승이 역사적으로 정확한 내용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대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교회의 관점과 교회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에서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설화에서 가장 중요한 신학적인 주제는 예수의 수난과 죽음을, 천한 죽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메시아와 하느님의 아들로 선언하려는 것이며, 구약성서 예언자들과 시편의 말씀에 의거하여 하느님의 뜻을 성취하는 자로 표현한다. (다음백과)

 

돌아가시는 예수님

  십자가상에서 운명하면서 "다 이루었다(요 19:30)" 고 한것은 무슨 말이에요? 영육을 중심삼은 사명을 하기 위해 왔지만 기반 없는 이 땅 위에서 하나님의 뜻을 완전히 이루는 책임을 못 했기 때문에, 십자가를 져서라도 영적 구원섭리의 터전을 남겨야 된다는 뜻을 안 입장에서 영적 구원섭리의 출발의 기반을 닦기 위해서 내 모든 것을 바쳤다 그래서 그 기반을 다 이루었다고 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죽음 직전 십자가의 고통 중에서 일곱 가지의 말씀을 남기셨다. 용서. 행복. 친교. 나눔. 갈망. 완전한 사랑. 휴식. 이제 예수님은 일곱 말씀을 마치셨고, 그것은 부활이라는 새로운 창조로 이어집니다.

돌아가시는 예수님

 

찢어진 휘장

   “예수님께서 다시 큰 소리로 외치시고 숨을 거두시니라. 이에, 보라, 성 전의 휘장이 위에서 아래까지 둘로 찢어지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들이 터지고 무덤들이 열리니 잠든 성도들의 많은 몸이 일어나 그분의 부활 뒤에 무덤 밖 으로 나와서 거룩한 도시로 들어가 많은 사람에게 보이니라.”(마 27:50-53) 휘장은 가리개이자 칸막이다. 휘장으로 구역을 나눈다. 잘 알려진 대로 예수님 당시 예루살렘 성전 안에는 여러 구역이 있었다. 제일 안쪽, 깊숙한 곳에 대제사장만 들어갈 수 있는 지성소가 있고 그 바깥으로 일반 제사장이 출입할 수 있는 성소와 이스라엘 남성들이 들어갈 수 있는 성전 뜰, 이스라엘 여성들이 들어갈 수 있는 여인의 뜰, 그리고 제일 바깥에 이방인의 뜰이 있었다.

 

찢어진 휘장

 

십자가에서 내려지시는 예수님

    " 아라마대 요셉 "은 예수님의 열 두 제자처럼 최선을 다해 예수님을 따랐던 대표적인 인물 가운데 한 사람' 이다. 그가 유대총독 빌라도를 찾아가서, 예수의 시체를 달라고 요구했고, 빌라도는 십자가에서 예수를 내리고, 시체를 장사지낼 수 있도록 허락해, 아리마대 요셉은 예수님을 십자가에서 내리고 나서, 깨끗한 세마포로 예수님의 시체를 싸서 바위를 파서 만든 새 무덤에 안치합니다. 무덤 입구는 큰 돌로 막아버렸습니다. 이 무덤은 원래 자기가 쓰려고 새로 장만해 두었던 무덤이었습니다.

십자가에서 내려지시는 예수님

 

무덤에 묻히시는 예수님

   대체로 위대한 인물은 죽지 않는다고 믿어왔습니다. 예수님도 죽지 않을 것이라고 제자들은 믿었습니다. 그러나 최후까지 가졌던 그러한 기대는 결국 빗나가고 말았습니다. 행여나 십자가 위에서 기적적으로 내려오거나 재난을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자들은 믿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예수님은 십자가 위에서 운명하고 말았습니다. 사실로 나타나지 않기를 바랐으나 결국 그것이 눈앞에 사실로 나타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그 당시의 관습에 따라 매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후 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다시 살아나신 것을 목격하게 되었고......

무덤에 묻히시는 예수님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