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이야기마당

제18회 서울억새축제.

공룡우표매니아 2019. 10. 22. 04:00

18 서울억새축제.

한국편지가족 " 맥시멈 카드에 실어 보내는 억새축제의  추억 "


기 간 : 2019. 10. 18(금) ~ 10. 24(목)   체험운영시간 : 14 : 00 ~ 18 : 00   

장 소 :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억새꽃이 절정에 이르는 10.18.(금) ~ 10.24.(목)까지 7일간 하늘공원(마포구 소재)에서 「제18회 서울억새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사용우체국 : 서울상암디지털                  나만의 우표(하늘을 담는 그릇)

  서울억새축제는 작년부터 엽서를 시작으로 굿즈를 제작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올해는 억새축제에 다녀간 사진을 본인계정의 SNS에 업로드하면 우표, 엽서, 소인 한 세트로 구성한 ‘제18회 서울억새축제’ 굿즈를 총 1천명이 수령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맥시멈 카드에 실어 보내는 억새축제의 추억 한장에도 추억을 담아보세요~

맥시멈 카드  (맥시멈 카드에 실어 보내는 억새축제의 추억)

  축제가 개최되는 하늘공원은, 낮에는 시민들의 이용이 언제나 가능하지만 야간에는 야생동물이 자유롭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시민의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 그러나 축제를 여는 7일간만 밤10시까지 개방한다.

제제엽서에 날인한 제18회 서울억새축제 기념 우편날짜도장

축제 현장에서 사용 중인 편지쓰기 봉투 1.

축제 현장에서 사용 중인 편지쓰기 봉투 2.

  일년생 풀인 ‘억새’는 이듬해 새순을 보기 위해 겨울이면 모두 베어진다. 전년도 베어진 억새를 삶고 말리는 과정을 거쳐 매립지 공원의 생태계 현황을 알리는 특징 있는 일부 개체를 조형물로 만들었다. 억새풀 조형물은 총 3종이며 서울시 보호종 오색딱따구리와 꿩, 사마귀이며 직원들의 노력으로 3m 길이의 고래 벤치등 목공작품 10여점도 함께 감상 가능하다.

핑크뮬리 와 댐싸리

억새밭과 제4회 가을편지 백일장 현수막

우정축제 너랑나랑 현수막과 편지쓰기 행사장 앞, 편지쓰기 가족과 한국우취연합 임원 축제기념 사진

  올해 하늘공원 억새풀은 작년보다 더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강수량과 일조량이 적당하여 전년 대비 30cm 이상 더 높이 자라 풍성해진 억새밭 경관을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덕분에 억새밭 모두가 사진촬영 명소이다.

                                       제18회 서울억새축제 포스터 A형                           제4회 가을편지 백일장 배너

  서울억새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하늘공원 억새밭 사이로 난 좁고 넓은 여러개의 사잇길을 산책해보는 것이다. 이 길들을 축제 기간에는 ‘억리단길’이라 명명하였고, 억리단길을 따라 가면 10가지 이색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제18회 서울억새축제 선전 포스터B 형

  일년 중 유일하게 밤 10시까지 야간 개장하는 일주일동안에는 매일 변화하는 오색빛깔 ‘억새 라이팅쇼’를 진행한다. 억새 라이팅쇼는 매일 저녁 19시, 20시 정각에 10분씩 진행하며, 관람에 가장 용이한 곳은 하늘공원 탐방객안내소 앞과 하늘을 담는 그릇을 추천한다.

  2019년 서울억새축제에서는 2020년 억새축제 초대장 쓰기, 하늘공원 대표 상징물 ‘하늘을 담는 그릇’ 페이퍼커팅, 캘리그라피, 맹꽁이 머리핀 제작, 소원빌기 등 10가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주말 아이와 나들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사진 : 여행정보 워니에)


2018년 제 17회 서울억새축제 보실분은 여기 클릭   http://blog.daum.net/yong8674/17047413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