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 6. 서울 안국의 창덕궁 인정전(昌德宮仁政殿)

공룡우표매니아 2018. 8. 25. 04:00


관광인 여행.... 6.

서울 안국의 창덕궁 인정전(昌德宮仁政殿)


                                          

     변경전 : 제시된 자료는 2006.~ 2011. 11. 30.사용디자인 과                   변경후 : 2018. 2. 28 ~ 0000. 0. 00

     2011. 12. 1. ~2018. 2 27.사용된 디지인      디자인 모지원                                   디자인 : 김소정

서울안국 : 창덕궁 인정전(昌德宮仁政殿) 변경전

  창덕궁 인정전은 창덕궁의 정전으로 왕이 외국의 사신을 접견하고 신하들로부터 조하를 받는 등, 공식적인 국가행사를 치르던 곳으로, 태종 5년 창덕궁 창건 때 지은 건물로,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광해군 즉위년에 복구되었다. 이후 순조 3년 선정전 서행각에서 난 화재로 다시 소실되고, 이듬해에 중건된 후, 철종 7년 해체·보수공사를 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인정전 앞뜰의 품계석은 정조 6년에 설치된 것이다. 인정전 좌·우로는 동행각 36칸과 서행각 38칸이 딸려 있다.

관광인 인영 변경전 과 변경후

  인정전은 창덕궁 정문인 돈화문을 지나 조금 가다가 동쪽으로 꺾이며 난 금천교를 건너 진선문 마당으로 들어서서 왼쪽으로 꺾여 인정전의 정문인 인정문을 지나면 나타난다. 인정전의 규모는 크지 않으나 사방을 둘러친 행각들이 꽉 찬 듯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행각과 조응하며 커 보인다.  ( 위키백과 )

서울안국 : 창덕궁 이정전(昌德宮仁政殿) 변경후

  창덕궁은 크게 후원과 후원 외의 공간으로 나눌 수 있다. 일단 창덕궁의 정문이자 현존하는 궁궐 중 가장 오래된 정문인 돈화문으로 들어서면 임금의 공식 행사를 거행하던 인정전, 임금의 집무실 선정전을 지나 왕비의 생활공간이 대조전과 세장의 교육공간이던 동궁과 닿는다. 이를 지나면 후원입구다. 후원 입구와 나란히 자리한 함양문을 지나면 창경궁으로 이어지고, 오른쪽으로 더 내려가면 현종과 경빈 김씨의 애틋한 사랑을 품은 낙선재가 나온다. 해설사 동행 관람만 가능한 후원. 왕의 비밀정원 같은 후원의 아름다운 연못 부용지와 부용정, 애련지와 옥류천도 놓치지 말자. 현존하는 조선의 궁궐 중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된 창덕궁은 자연과의 조화까지 더해져 199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록됐다. (2017 한국관광 100선)


가실때 아래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