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꼭 가고싶은 여행지, 영덕 블루로드

공룡우표매니아 2016. 9. 4. 04:00

꼭 가고싶은  여행지,

영덕 블루로드



영덕축산 : 영덕블루로드

  영덕블루로드 는 빼어난 절경과 함께 푸른 동해바다의 내음을 느끼며 걷는 명품 트레킹코스로 영덕만의 특색 있는 아름다움이 가득한 관광코스길이다. 부산에서 강원도 고성에 이르는 688km의 해파랑길에 일부로, 영덕 대게공원을 출발하여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도보여행을 위해 조성된 약 64.6km의 해안길이다. 푸른 동해의 풍광과 풍력발전단지, 대게원조마을, 축산항, 괴시리마을 등 풍부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주고 있다. 특히 가족이나 어린이를 동반하여 신재생에너지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끼게하는 친환경적인 생태여행을 경험 할 수 있어 기억에 남는 의미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다음 백과. 블루로드)

  영덕블루로드A코스 : 강구항 시외버스터미널을 빠져 나와 조금 걷다보면 한두 사람이 어깨를 마주하고 걸을 정도의 소나무숲길이 연이어진다. 소나무향에 몸과 마음이 젖어들면서 금진다리를 지나게 된다. 구름다리부터 고불봉까지의 길도 별반 차이는 없으나 쉼 없이 오름과 내림을 거듭하는 길, 경사도가 낮아 걷기엔 최적의 길임에 분명하다. 고불봉에서 내려와 풍력발전단지에 접어들게 되고 곧 해맞이캠핑장이 나온다. 별반산봉수대주변 관망이 좋은 위치에 설치해, 밤에는 횃불을 들고, 낮에는 연기를 피워 변방의 위험한 상황을 알렸던 통신문화유산이다. 이 A코스는 그야말로 영덕의 에너지와 전시, 문화와 역사, 스포츠가 종합예술단지로 함께 어우러진 총망라된 살아있는 영덕의 모든 것을 아우르고 있다.

  영덕블루로드 제B코스 : 해맞이공원에서 바닷가 쪽으로 난 길을 따라 작은 산을 하나 넘으며 블루로드 제B코스 대장정에 오른다. 블루로드 가운데 가장 많은 바닷길이요, 그래서 타이틀마저 “환상의 바닷길” 이자, “바다와 하늘이 함께 걷는 길”이다. 파도소리 따르며 숲 속도 지나고 갈대숲도 지나다 보면 해안 바위산 앞에 당도한다. 도로 길을 걸어 노물항에 도착. 돌미역이 유명한 노물항 포구를 돌아돌아 블루로드를 잇는다. 이 B코스는 영덕해맞이공원~(2.1km)~오보해변~(6.8km)~경정리대게탑~(2.7km)~죽도산전망대~(1.2km)~축산항 까지 12.8km이다. 또 C 코스는 축산항~(2.2km)~대소산봉수대~(5.9km)~괴시리전통마을~(2.4km)~대진항~(5.8km)~고래불해변 까지 16,3km로 바다와 산과 전통의 느낌이 고스란히 녹아 든 코스로 축산항 바닷가의 향취와 대소산 봉수대의 탁트인 전망은 모든 걱정과 시름을 날려버리게 한다. 바다와 산길을 동시에 만끽하다 내려오면 어느덧 전통체험마을에서 옛것에 대한 향수와 역사의식을 느낄 수 있다. 여기서 좀 더 위로 가면 블루로드 마지막 지점인 고래불 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백사장을 만나볼 수 있다.  (다음 백과. 대한민국구석구석. 두발로)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