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이야기마당

엄원용 과 공룡우표매니아

공룡우표매니아 2010. 12. 26. 05:47

엄원용공룡우표매니아

(우수 블로그 선정 자축)

 

 

17061일, 블로그를 개설하고 지나온 날들이다. 5년전 우연한 기회에 블로그라는 것을 처음 알게되어 시작한 것이 벌써 이렇게 많은 세월이 흘렀다. 처음에는 그냥 심심풀이로 시작을 했지만 언제부터인가 부쩍 신경을 쓰게 되었고 더 많은 공룡관련 정보를 찾아 이곳저곳을 뒤지고 다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처음 시작했을 때 나의 위치는 대전이였고 집이 아닌 오피스텔에서 생활을해 비교적 여유로운 시간이 많아 별 어려움이 없었지만, 서울로 발령받아 가족과 함께 지내면서 시간에 쫒기기 시작했고 공룡만을 고집하던 것이 우취전반에 걸쳐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로 복잡성을 띄게 변해갔다. 공휴일이란 개념이 없는 직장 때문에 남들이 놀때 유난히 바빠야 했던 비 현실적인 생활이 잡동사니 블로그로 발전해갈 무렵 정년을 맞았고, 은퇴후 여유로운 시간들을 기대하며 가데고리를 정리 공룡과 우취관련 정보만을 고집하려 했지만 백수가 과로사 한다는 속된 말처럼 오히려 더 바뿐 시간들 때문에 생각과 달리 또다시 복잡성을 유지하는 결과로 남게되었다.

 

은퇴 전부터 우취계에서 우취문화보급에 앞장서 일하다보니 여러가지 일을 하게 되었고, 매년 학교우취반 지도, 청소년여름우표교실, 우정사업본부의 우취문화교육, 교사연수교육, 우취반 지도교사연수, 우취세미나 등 수 많은 인원들에게 우취강의를 하게되었고, 그로인해 많은 이들이 공룡우표매니아를 찾게되어 블로그를 찾는 고정방문자가 늘어 즐거움을 느끼게 되었고 더욱 더 신경쓰게 되는 하루의 일과가 되어버렸다. 다음에서 방문객 숫자 계산방법을 개선하기전, 일 1500에서 2000명을 넘는 숫자였지만 개선후 3/1로 줄어 요즈음은 고작 450에서 700명선으로 신명 날 일 없지만 그래도 꾸준히 찾아주는 분들이 있어 소흘히 할 수 없는 상황이고 더구나 꾸러기 우취인(학교우취반 제자들)들이 자주 찾아오고 있으므로 더욱 더 신경쓰지 않을 수 없다.

 

은퇴후 한국우취연합 부회장직을 맡고나서 더욱 더 우취문화보급에 노력을 기우리고 있고, 우취인구 저변화대, 우표전시회 경쟁부 출품분야 개선, 우취지도교사의 획일적인 교육방법, 어린꿈나무 지도와 발굴, 월간 우표지의 질적향상 등 하고자하는 일과 진행되는 일들이 있어 양질의 우취정보를 제공하는데는 생각과 달리 미흡하기 그지없다. 허지만 블로그를 오랜세월(고작 5년) 관리하다 보니 나의 이름 엄원용은 간데없고 공룡우표매니아로 통하고 있어 어떤때는 내 이름이 그리울 때가 있다. 다음 검색창에 공룡우표매니아를 넣으면 수 많은 글(공룡관련 글. 우취관련 글)정보가 뜨는데 정작 내이름을 넣으면 하나도 뜨는게 없다.

         

2007년부터 우수블로거로 선정되어 올 하반기까지 우수 블로거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고 있지만 정작 베스트글은 없다. 방문객이 많고 베스트글이 많은 블로거에 비하면 초라하기 그지없는 블로그지만 그래도 우수 블로그라는 자부심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것이고, 내이름도 찾을 방법을 강구하고자 한다. 찾아주시는 한분한분이 나의 힘이고 즐거움입니다. 늘 가까운 이웃으로 여러분 곁에 남고자 합니다.



가실때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