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신발행우표

한국. 말레시아 수교 50주년 기념우표

공룡우표매니아 2010. 2. 24. 06:19

한국. 말레시아 수교 50주년 기념우표

 

 

 

 2010년은 한국과 말레이시아가 수교 5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이기에 두 나라 공동우표를 발행한다.

                          말레이호랑이(Panthera tigris jacksoni) 시베리아호랑이(Panthera tigris altaica)

 

지난 반세기 동안 양국은 경제, 사회, 문화, 인적 교류 등 여러 방면에서 협력을 이루며 우의를 증진해 왔다. 양국의 수교 50주년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우정사업본부와 말레이시아 우정은1년여에 걸친 공동 작업을 통해 두 나라의 호랑이를 우표로 발행한다.

 전지부분

 

전 세계적으로 멸종위기에 처해 있는 호랑이는 아종에 따라 그 크기와 털색,줄무늬 등의 형태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 우표에서 눈 덮인 소나무 숲을 거닐고 있는 시베리아호랑이(Panthera tigris altaica)는 한국호랑이, 아무르호랑이,만주호랑이 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한대 및 온대의 추운 환경에 적응하여 호랑이들 중 몸집이 가장 크고 우람하며 털은 길고 연한 색을 띤다. 이에 반해 말레이반도 남쪽에 서식하고 있는 말레이호랑이(Panthera tigris jacksoni)는 정글의 환경에 적응하여 수마트라호랑이와 함께 호랑이 아종들 중 가장 몸집이 작으며 시베리아호랑이에비해 털이 짧고 털색이 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