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작품 따라하기(초급)

공룡(恐龍) 작품 9. 페이지.

공룡우표매니아 2009. 7. 7. 19:13

초, 중학생들을 위한 작품 따라하기(2)

공룡(恐龍) 작품 9. 페이지

 

 

 이제 6장에서 이야기 하다가 중단 된 이야기를 계속해야 하겠다. 공룡의 학명을 읽거나 적을때 자신만의 어떤 기준을 가져야한다. 책마다 똑 같아야 할 학명들이 지은이, 또는 번역에 따라서 약간씩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학명을 읽을때 치 , 키, 기, 코, 고, 루, 르, 미, 마, 등등은 주의해야한다. 물론  Chi, Chy, Ci, Cy, Ki, Ky, Co, Go, ru, roo, Micro, 등 영문법에의한,  외국어의 한글표기법에 의한 정해진 규칙이 있지만 그렇치 않은 경우가 많기때문이다. 특히 학명은 영문이 아니라 라틴어로 되어 있는 것이다. 이세상의 모든 동, 식물의 학명은 라틴어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이유로 메모가 중요한 것이다. 메모의 중요성과 메모의 방법은 초급편에서도 언급하였지만, 다시한번 복습의 의미로 다음 장에서 설명키로 한다.   정보 하나, 학명은 스웨덴의 식물학자, 린네(Carl van Linne 1707 ~ 1778)에의해 창안된 이병법에 의해 만들어진다.

 위 리프는 3장의 시작 리프이다. 3장 전체에대한 설명은 어순이 맞지 않는것 같은 느낌이다. 좀더 세련된 내용으로 바꿀필요가 있다. 1절에 대한 설명은 알로사우루스류와 티라노사우루스류를 설명하고자 했던 것으로 보이는데, 알로~ 와 티라노~ 만으로 잘라,  수정이 요구 된다. 제시하는 우표도 윗줄에는 알로사우루스류가 아래에 티라노사우루스류가 제시되고 두종류의 특징을 설명하는게 좋을 것이다. 또 거대한 순위는 티라노가 3번째에 속하며, 포악성은 최고라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우표밑에 학명을 적을 때는 통일성이 잇어야한다. 어디에는 티란노~ 어디에는 티라노~ 라고 적는 것은 평가받을 때 감점요인이 된다.   문제, 육식 공룡 중 제일 큰 공룡을 순서대로 5종만 알아보세요 곡~~

 

위 작품은 우취반 학생이 만든 리프로, 우취반을 지도한 한국우취연합 경인지부의 허락을 득한 것입니다.


가실때 아래  공감   눌러주세요~~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