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엮는공룡 백과

공룡은 살아 있다 15. (파푸아 뉴기니의 괴물)

공룡우표매니아 2007. 11. 11. 00:11

공룡은 살아 있다. 15. (파푸아 뉴기니의 괴물)

 

공룡 하드로사우루스(Hadrosaurus)를 닮은 뉴브리튼섬, 머리 호수의 괴물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섬 나라 파푸아 뉴기니(Independent State of Papua New Guinea)는 남태평양 멜라네시아 서부 뉴기니 섬의  동반부와 비스마르크제도, 부건빌섬등의 열대 제도들로 이루워져 있으며, 서쪽으로 인도네시아섬,북쪽으로 태평양,   동쪽으로 솔로몬해, 남쪽으로 산호해, 토러스 해협과 경계를 이루며 이 해협을 사이에 두고  오스트레일리아가 있다. 국토의 70% 이상이 빡빡한 열대우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룡 하드로사우루스를 닮은, 괴물이 출몰한다는는 뉴브리튼(New Britain) 섬은 1616년 네델란드의 항해사 야고프 레 마이레가 발견한  섬으로 (2개의 주 West. East.로 구성)  뉴기니 남동부 끝에서  댐페어 해협을 건너 88Km 떨어진  위치에,   길이가 600Km 이고 가장 넓은곳의 폭이 80Km 인 초승달 모양의 섬 이다.  해안선 길이가 1,600Km 이며 산호초에 둘러싸여 있고 내륙으로 가면서 지대가  높아져 해발 2,100m가 넘는 고봉들이 여러개 있다.  고온다습한  적도성 기후인 이 섬은 1937년 화산이 폭발 263명이 사망 하기도 했던 섬으로 지금도 그 위험을 안고 있는 섬이다.

 

                                                                        하드로사우루스(Hadrosaurus)

1999년 12월 11일 남태평양  파푸아 뉴기니의 뉴브리튼 섬의 머리 호수에서는 카누를 타던 주민 두명이 오래전부터 파푸아 뉴기니에서 이름없이 전설로만 전해온 공룡 처럼 생긴 초대형 괴수를 목격했다.  크기가 덤프 트럭만큼 컸던 괴수는 얕은 물에서 무언가를 먹으려는 듯 고개를 숙이고 있다가 사람들이 오는 소리를 듣고 잠시 고개를 돌려 카누를 본 뒤 다시 물 밑을 보며 열중했는데 이를 보고 놀란 주민들은 급히 인근에 사는 미국인 선교사들을 찾아가 괴수가 나타났다고 말했다. 다음날 선교사와 주민들은 목격자들이 본 지점에서 그리 멀지않은 호수에서 거품이 부글대며 물체가 올라오는 것을 목격했는데 키와 몸 두께가 각각 2m가 넘는 괴상하게  생긴 괴물이 있었다.   괴물은 머리가 소 같고 야자수 나무 줄기 같은 다리를 가졌고 살갗이 악어 같았으며 긴 목에 가는 꼬리와 앞다리보다 긴 뒷다리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큰 눈알에 사람 손가락 같이 긴 날카로운 이빨과 등에는 큰 삼각형 벼슬을 가지고 있었고 괴물은 일행이 쳐다보자 슬그머니 다시 물로 들어가고 말았다.

                                                                            하드로사우루스의 모성애


목격자들에 따르면 괴물은 오래전 지구에서 멸종된 공룡 하드로사우르스와 유사했다고 하는데 마을 사람들은 괴수가 사람들을 피하고 전혀 해를 입히지 않는 것 같아 조상들이 해온 관습대로 호수 괴물이 편안히 살도록 그대로 방치하고 있다.
이 말을 들은 스쿠버 다이빙을  하는 두 청년은 괴수가 사람을 해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이른 새벽부터 호수 근처에서 기다렸다가 아침에 괴수가 나타나자  급히 물로 뛰어들었는데 괴수는 사람들이 자신 쪽으로  접근하자  깊은 호수 바닥으로 곧 잠수했다. 곧이어 청년들은 괴수가 호수 바닥에 있는 해저 동굴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따라가려고 했으나 겁이나 포기하고 말았다.

       

                                         뉴브리튼 섬의 머리 호수 괴물(목격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그린 상상도임)

이 사건 이후 머리 호수에서는 괴수가 더이상 목격되지 않았는데 괴수는 해저 동굴을 통해 다른 호수로 이동한 듯 뉴브리튼 동쪽 코코포에 있는 호수에서 목격되기 시작했다. 목격자들에 의해 900리터 물탱크 만큼 큰 동물로 묘사된 회색 괴수는 2003년 봄, 물가로 나와 마구 짖으며 덤비는 개 3마리를 한꺼번에 잡아먹고 물 속으로 들어갔는데 괴수는 그날 물 속으로 들어간 이후로 다시는 사람들에게 목격되지 않았다.

자료 : 괴물딴지

 

공룡우표, 공룡자료, 공룡그림, 언제든지 보러 오세요 ~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