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우표로 엮는공룡 백과

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Carcharodontosaurus)

공룡우표매니아 2007. 7. 24. 20:45

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Carcharodontosaurus)

 

 

화석발견지 : 북아프리카 ( 모로코, 이집트, 알제리 )

생 존 시 기 ; 백악기 전기

최 대 크 기 : 13.5m      용반목      수각류

 

"상어이빨 도마뱀" 이라는뜻의 이름을 가진 이 공룡의 화석은 1920년대에 처음 발견 되었지만 2차 세계 대전때 파괴 되었고, 최근에 새로 발견 되었다.  이공룡은 1920년대 두개골 부분과 다른 뼈 몇개를 발견하여 독일 남부에 있는 한 박물관에 보관 되었지만 1944년 이 박물관이 폭격을 맞아 몇개 안되는 이 표본들이 파괴되고 말았다. 이 공룡의 이름은 50여 년 동안 발견 되었다가 유실된 공룡으로 남아 있었다. 그런데 1996년 고생물학자 폴 세레노가 이끄는 시카고 대학 탐사팀이 모로코의 아틀라스 산맥을 탐사 하던중 1.6m의 공룡 두개골 화석을 발굴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 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이다. 이 거대한 육식 공룡은 몸 무게가 8톤까지 나갔고, 이빨 길이도 20Cm나 되었다. 상어와 매우 닮은 삼각형의 얇은 이빨과 좌우로 좁은 머리 등이 특징 인데,  뒤퉁수에서 주둥이 끝까지의 길이가 1.6m나 되기 때문에, 전체 몸통은 티라노사우루스(Tyrannosaurus)보다 컸을 수도 있다. 허지만 뇌의 크기는 티라노사우루스의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

                                                               카르카로돈토사우루스(Carcharodontosaurus)

 

     # 자료출처 : 킹피셔의 공룡백과사전, 학습도감 공룡, 외

미소 가득한 되시기를 바랍니다.
-- 공룡우표매니아 --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