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어린이 우취 작품 소개

어린이 우취 작품......24. 공룡시대 2.

공룡우표매니아 2024. 3. 11. 03:00

어린이 우취 작품.............................. 24. 

공룡시대 2 - 3

    여기에 제시하는 어린이 우취작 " 공룡의 시대 " 는 2011년 용인 00초등학교 4학년 0반 우취반 학생들이 공동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그룹을 만들어 그룹마다 하나의 주제를 주어 주제에 맞게 작품을 만들도록 교육(월 격주 2회)을 실시, 이중 잘 만들어진 리프만을 선별하여 교내 전시 개최후 서울우표전시회에(합동작품으로)출품 하여 전국우표전시회 출품자격을 획득, 같은해 대한민국우표전시회에 출품하여 좋은 상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여기 제시하는 작품은 그때 출품작엔 포함되지 못했던 리프들을 모아 본 것입닙니다. 지금은 성인이 되어 훌륭한 사회인이 되어 있을 각 리프 주인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함께 그때의 추억을 느껴 보려 합니다.

 

1. 초식 공룡. 2. 장갑공룡.
3. 뿔룡(각룡). 4. 어룡(해양 파충류).

 

초식 공룡

    다양한 적응력과 인상적인 크기를 지닌 초식 공룡은 지구의 고대 생태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초식 공룡의 존재는 중생대 동안 생태학적 균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했다. 엄청난 양의 초목을 소비함으로써 그들은 식물 성장에 영향을 주고, 풍경을 형성하고, 먹이 사슬에 있는 다른 공룡 종들에게 생계를 제공했다. (fanda)

장갑공룡

    납작하고 넓은 몸과 짧은 다리, 단단한 골편(뼛조각)들로 보호받는 몸과 뼈로 된 덩어리 등 인상적인 특징을 가진 갑룡과 곡룡류 중에서 가장 크고 가장 늦은 시대에 살았던 공룡류들, 이들은 곡룡류 중에서 가장 크고 가장 늦은 시대에 살았던 공룡들로 핵심적인 특징으로는 바로 몸에 촘촘히 나있는 뼛조각(골편)이다. (나무위키)

뿔룡(각룡)

    각룡류(角龍類)라고도 한다. 백악기 후기에 나타났다. 뿔이 달린 공룡의 한 무리로 크기는 소형에서 대형까지 다양하다. 뿔룡류의 조상으로 여겨지는 프로토케라톱스(Protoceratops)의 알 화석이 몽골 고비사막에서 발견되어 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끈 바 있다. 화석은 주로 북아메리카의 백악계 상부 지층에서 많이 발견된다. (두산백과 두피디아)

어룡(해양 파충류)

    중생대에 살았던 해양 파충류다. 어룡은 공룡 출현 이전 중생대 초기의 원시 파충류에서 분화되어 수중생활에 특수하게 진화되었던 해양 파충류 종이다. 공룡들의 멸종 시기보다 훨씬 이른 시기인 백악기 중기에 절멸했다.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