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어린이 우취 작품 소개

어린이 우취 작품......21. 동계스포츠

공룡우표매니아 2024. 1. 21. 03:00

어린이 우취 작품.................................... 21. 

동계스포츠  4.

여기에 제시하는 어린이 우취작 " 동계스포츠 " 작품은 2014년 용인 00초등학교 4학년 0반 우취반 학생들이 공동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당시 교육을 담담했던 공룡우표매니아가 그룹을 만들어 그룹마다 하나의 주제를 주어 주제에 맞게 작품을 만들도록 교육(월 격주 2회)을 실시 하였고,이중 잘 만들어진 리프만을 선별하여 경인 지방전시회(합동작품으로)에 출품

하여 전국우표전시회 출품자격을 획득, 같은해 대한민국 어린이 우표전시회에 출품하여 좋은 상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지금은 성인이 되어 훌륭한 사회인이 되어 있을 각 리프 주인 분들을 생각하며 작품을 보여 드립니다. 

13. 스키 점프(Ski Jump) (이름 없음). 14. 하키(Hockey) 1. (문 0 리 작).
15. 하키(Hockey) 2. (유 0 영 작). 16. 봅슬레이(Bobsleigh) (오 0 형 작).

스키점프(Ski Jump)(출품자 이름 없음)

    스키점프 경기는 북유럽에서 놀이로 즐기던 것이 발전한 스포츠로 올림픽에는 제1회 샤모니 대회 때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다. 노멀힐과 라지힐 경기가 진행되는데, 스키의 꽃으로 불릴 정도로 매우 화려한 스포츠이나 또한 위험하기도 해서 오랫동안 여자부 경기는 열리지 않다가 2014년 소치 대회 때 추가되었다.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부터는 혼성 경기가 추가되어 5개의 금메달이 걸려 있다. (동계올림픽백과)

하키(Hockey) ( 문 0 리 작).

    하키경기는 두 팀 사이에 각각 11명의 선수가 스틱으로 공을 몰아 상대편의 골에 넣어서 승패를 가르는 경기. 아이스하키, 롤러하키 등과 구별하기 위하여 필드하키(field hockey)라고도 한다. 용구가 비교적 간단하며 규칙도 쉬운 편이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나, 계속 뛰어야 하므로 운동량이 많은 경기이다. 올림픽에는 1908년 런던 올림픽에 처음으로 정식 종목이 되었고,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부터는 여자부 경기도 열려 남녀 각 1개씩 2개의 금메달이 걸려 있다. (올림픽백과)

하키(Hockey) (유 0 영 작).

    하키경기는 축구처럼 팀당 11명씩 필드에서 스틱으로 공을 쳐서 상대방의 골대에 넣는 경기로 근원은 고대 이집트와 그리스에서 찾을 수 있으나 19세기 후반 영국에서 스포츠로 발전하여 1908년 런던 올림픽 때부터 정식 종목이 되었다. 영국의 식민지였던 인도에서는 국기로 널리 행해져 올림픽에서 8회 우승을 차지하였고, 1980년대 이후에는 유럽세가 자웅을 다투고 있다. 우리나라도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하키 종목에서 은메달 3개를 획득하여 하키 강국으로 올라섰다. 올림픽에는 남녀 각 1개씩 2개의 금메달이 걸려 있다. (올림픽백과)

봅슬레이(Bobsleigh) (오 0 형 작).

    동계 스포츠 종목 중에는 가장 빠른 스피드를 내는 스포츠이다. 1200~1300m의 트랙에는 14~22개 정도의 곡선 주로가 있는데, 이 곡선 주로를 얼마나 빠르게 잘 지나가느냐가 승패를 좌우한다. 중량에 제한을 두고 있으며, 선수들의 스피드와 힘, 그리고 균형감각, 회전 기술 등이 종합적으로 필요하다. 1924년 제1회 샤모니 동계 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고, 남자 2인승과 4인승 여자 2인승, 여자 1인승 등 네 가지 경기가 펼쳐진다. (동계올림픽백과)

 

바로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