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811.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두물머리

공룡우표매니아 2023. 8. 19. 03:00

관 광 인  여 행.............................. 811.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두물머리

   양수리(兩水里)는 두 물줄기인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두물머리 양수리는 우리말이다. 양수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류해 한강을 이루는 곳이다. 북한강은 금강산(金剛山)에서 발원해 남쪽으로 흐르다가 남한강과 합류한다. 남한강은 강원도 삼척시 대덕산(大德山)에서 발원해 서쪽으로 흘러 북한강과 합류한다. 이 두 물줄기가 만난 곳이 두물머리 양수리다.

양평양서 : 두물머리

   두물머리. 흔히 양수리라고 부른다. 운길산역과 양수역 사이의 작은 섬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과거에는 나루터가 있던 곳이기도 하다.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서로 만나는 곳으로 유명하며, 두물머리에서 북한강과 남한강이 서로 만나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으로 흐른다. 현대에는 양수대교와 신양수대교가 그 역할을 대신하여 나루터의 기능은 거의 잃어버렸지만, 지금도 빼어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유원지이자 양평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나무위키)

    넓은 의미에서의 두물머리는 두 물길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섬 전체를 의미하며, 각종 포토존을 꾸며놓은 유원지처럼 조성되어 있다. 또한 농장, 카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으며, 특히 여름에 피는 연꽃이 볼만하다. 각종 홍보영상에는 나룻배가 심심찮게 등장하는데 조경용으로 띄워놓은 것이며 실제로 운용하지 않으니 별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다. 어지간해서는 돛을 펴놓지도 않아서 실제로 보면 초라하다. 섬 전체는 규모가 제법 되며 걸어서 한바퀴 돌아보려다가는 지칠 수 있으니 자전거를 타는 게 좋다.

양평양서 : 두물머리

    바로 옆에는 경기도 지방 정원으로 지정된 세미원이 있다. 연꽃이 만발하는 여름에 함께 당일치기 코스로 방문하기 좋다. 세미원 연꽃 구경 이곳은 유료입장이기 때문에 유원지으로서의 시설은 이쪽이 훨씬 더 잘 되어있다. 세미원 입장권으로 하루동안은 외부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간다면 양수역에서 더 가까운 세미원 정문에서 시작하여 후문격인 배다리로 나와 두물머리 구경 후 다시 세미원으로 돌아오는 식으로 이동거리를 줄일 수 있다. 현재(2022년) 배다리는 안전 문제로 재건설 중이라 세미원에서 두물머리로의 이동이 불가능하며, 큰 도로를 따라 돌아가야 한다. (나무위키)

 

가실때 여기 공감  살짝눌러주고가세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