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신발행우표

방탄소년단, 노래로 전하는 우리의 순간(우표와 우취자료)

공룡우표매니아 2023. 6. 18. 03:00

방탄소년단, 노래로 전하는 우리의 순간

(우표와 우취자료(엽서와 커버))

 

    전 세계에 ‘방탄소년단 신드롬’을 일으키며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떠오른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10주년을 맞았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방탄소년단이 이룬 지난 10년의 역사를 기념우표에 담아 발행합니다.

   2013년 6월에 데뷔해 국내외 신인상을 휩쓴 방탄소년단은 한국과 K-팝을 대표하는 세계적 최정상 그룹으로 성장했습니다. 미국 빌보드, 영국 오피셜 차트,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세계 유수의 차트뿐 아니라 음반 판매량, 뮤직비디오 조회수, SNS 지수 등에서도 독보적인 성적을 내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 우표 전지(원래의 모습은 비대칭 다각형 전지임, 맨 아래 그 모습이 있음)

   방탄소년단은 2021년에 한국 대중가수로는 최초로 ‘제63회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오르며 단독 무대를 펼쳤고,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는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제65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수상 후보로 지명된 방탄소년단은 그래미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 등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2. 엽서 (방탄소년단  -  노래로 전하는 우리의 슨간)

 

    기념우표는 방탄소년단의 앨범 이미지 중 엄선한 10개의 이미지를 담아 제작했습니다. ‘2 COOL 4 SKOOL’, ‘Skool Luv Affair’, ‘화양연화 pt.1’, ‘WINGS’, ‘YOU NEVER WALK ALONE’, ‘LOVE YOURSELF 轉 `Tear`’, ‘MAP OF THE SOUL : 7’, ‘Dynamite’, ‘Butter’, ‘Proof’ 총 10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비대칭 다각형으로 시선을 끄는 우표 전지의 모양은 옥석이 ‘땀과 눈물’로 다듬어져 눈부신 보석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방탄소년단, 노래로 전하는 우리의 순간‘ 기념우표는 특별히 기념우표 패킷으로도 발행하여 소장 가치가 더욱 높습니다. 패킷에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형태의 우표책이 들어있습니다. 우표책은 기념우표와 각 앨범의 콘셉트 사진이 함께 구성되어 방탄소년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우표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지난 10년의 기록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3. 커버 (방탄소년단  -  노래로 전하는 우리의 슨간)

비대칭 다각형 전지.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