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신발행우표

뽀롱뽀롱 뽀로로. 기념우표 초일자료 소개.

공룡우표매니아 2023. 5. 12. 03:00

뽀롱뽀롱 뽀로로. 기념우표 초일자료 소개. (M/C). (FDC)

우표발행일 : 2023년 5월 4일 명칭 : 뽀롱뽀롱 뽀로로 우표번호 : 3674 ~ 3675.
디자인 : 뽀롱뽀롱 뽀로로(뽀로로,크롱,에디,루피,패디,보비) 디자이너 : 정은영
용지 : 평판원지 인쇄/색수/특수처리 : 평판/4도 청박. UV래커 전지구성 : 4 X 4
인쇄처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 Cartor 다음 발행 우표 : 꿀벌 2023년 5월 19일

    뽀롱뽀롱 뽀로로 는 호기심 많은 개구쟁이 꼬마 펭귄 뽀로로와 그의 친구들이 벌이는 재미난 소동과 감동을 담은 스토리로 2003년 첫 방영 이후 현재까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입니다. 뽀로로 탄생 20주년을 맞아 이제는 글로벌 캐릭터가 된 뽀로로와 친구들을 기념우표로 만나봅니다.

    2003년 11월 27일, EBS에서 정규 프로그램으로 방영된 〈뽀롱뽀롱 뽀로로〉는 어린 펭귄 뽀로로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안녕? 난 뽀로로야”라는 인사와 함께 등장한 뽀로로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친근한 에피소드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충족한 애니메이션으로 육아를 하는 부모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M/C)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는 의미에서 ‘뽀통령’이라는 별명까지 갖게 된 뽀로로는 국내 300여 개 라이선스 파트너사에서 약 5,000여 종의 관련 상품을 출시하는 등 수년간 영유아 국내 캐릭터 인지도 및 선호도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민원24, 기아대책, 한국 방문의 해 홍보대사 등 다양한 공익 캐릭터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뽀로로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실감할 수 있는데, 약 130여 개국에 뽀롱뽀롱 뽀로로 가 방영되었으며 중국,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 5개국에서 13개 지점의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등 관련 캐릭터의 상품화도 활발히 전개되고 있습니다.

(FDC)

    뽀롱뽀롱 뽀로로 는 2003년 방영된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7개의 시리즈가 제작되었으며 2023년에는 시즌8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뽀롱뽀롱 뽀로로 의 루피의 부캐릭터이자 하이 타깃 IP인 잔망루피 가 등장하여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뽀롱뽀롱 뽀로로 의 캐릭터들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MZ세대, 부모님들에게까지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최초의 캐릭터라는 점에서 의의가 큽니다.

    2000년대 후로 뽀로로의 국내 인기는 어마어마하며, 해외에서도 제법 인기가 있다. 아예 팬들이 붙인 별명도 뽀통령, 뽀느님, 뽀수 그리스도, 뽀이돌이라고 불릴 정도로 둘리와 더불어 한국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끝판왕이다. 사실 유아기의 어린이를 키우는 부모님 입장에서 뽀로로는 매우 고마운 존재다. 일단 틀어놓으면 아이들은 일시정지 상태로 울지도 않고 뽀로로에만 집중할 정도로 퀄리티가 높고, 그 동안 밀린 집안일을 처리할 수 있어서 뽀로로는 이미 젊은 부모 세대들에게 필수요소로 자리잡았을 정도다. 어린 아이를 데리고 외출할 때 스마트폰에 뽀로로 영상을 다운로드해 놓고 다니는 부모님들도 흔히 볼 수 있다. 작품성도 좋기에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다. (나무위키)

    TV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제작에는 아이코닉스 외에 오콘, SK브로드밴드, EBS가 참여했다. 시즌1 작업은 북한의 삼천리총회사와 함께 제작했다. 남북 합작 애니메이션으로 주목 받은 『뽀롱뽀롱 뽀로로』는 2003년 11월 27일 EBS에서 첫 전파를 탔다. 이후 뽀로로 시리즈는 2014년 5기가 방송되기까지 10년 넘게 아동용 애니메이션의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뽀로로의 디자인은 시청자의 요구에 따라 조금씩 변화해왔다. 2009년 TV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3기부터 뽀로로는 비행모자가 아닌 헬멧을 쓰고, 전신을 가리는 비행 슈트를 착용한다. 부모들로부터 누드(?)인 뽀로로 때문에 아이들이 옷 입기를 거부한다는 제보가 들어와서다. 뽀로로가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아이들의 뽀로로 몰입도는 상상을 초월한다. 옛날 아이들의 울음을 그치게 만드는 것이 ‘호환마마’였다면, 오늘날에는 단연 뽀로로다. 온라인에는 “우리 아이를 키운 것은 뽀로로가 반”이라거나 “뽀로로 덕분에 밥을 먹었고 뽀로로 덕분에 잠을 잤다”는 등 부모들의 간증이 넘쳐난다. ‘뽀통령’, ‘뽀느님’, ‘유딩왕’ 등 감탄 섞인 별명들이 뽀로로의 위엄을 알려준다. (다음백과)

     기념우표는 뽀로로를 비롯한 루피, 에디, 크롱, 패티, 포비 등 친구들이 함께 모인 구성으로 발행됩니다. 알록달록한 색감을 바탕으로 “축하해요”, “꽃길만 걸어요”라는 긍정적인 메시지와 신난 친구들의 모습이 유쾌함을 더합니다. 기념우표와 함께 뽀로로와 친구들이 걸어온 지난 20년을 되새기며 동심을 일깨워 보시길 바랍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