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765.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용두산공원

공룡우표매니아 2023. 5. 22. 03:00

관광인 여행.............................. 765.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용두산공원(龍頭山公園)

 

부산 : 용두산공원(龍頭山公園)

    부산광역시에 있는 공원으로 정상에 부산타워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번화가인 남포동에서 3분이면 올라갈 수 있다. 광복로 한복판이라 상당한 중심부임에도 지역 주민은 거의 안 와서 신기할 정도로 한산하다. 절과 중앙성당도 있어서 여러 가지로 평온한 느낌이 드는 장소이다. 에스컬레이터나 계단을 이용해서 산책하는 기분으로 가볍게 올라갈 수 있다. 용두산이란 지명은 '용 용(龍)' 자에 '머리 두(頭)' 자를 써서 '용의 머리 형상을 한 산'이란 뜻이다. 원래는 용두산보다 조금 작은 동산인 용미산(용의 꼬리)도 있어서 풍수지리적으로 대칭하여 한 마리 용의 형상을 이루었다고 하지만, 1936년 일제가 부산부청을 만들면서 착평하여 사라졌다. 이후 부산시청으로 쓰였지만 지금은 그 자리에 롯데백화점 광복점이 들어섰다. (나무위키)

    타워가 있는 공원 테라스 난간에는 소원 비는자물쇠나 쪽지들이 매달려 있다. 부산타워의 바로 아래에는 이순신 동상이 우뚝 솟아 있는데, 위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원래 용두산신사가 있던 자리이다. 용두산공원 부속시설인 꽃시계, 팔각정, 이순신 동상 등은 뉴스에서 부산 전경을 파노라마로 보여줄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메뉴. 꽃시계는 계절마다 다른 꽃으로 장식된다. 2010년대 들어서 타워 주변에 하트 모양이 달린 의자가 생겼다. 연인들이 앉아서 사진을 찍거나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부산 : 용두산공원(龍頭山公園)

    부산타워 : 용두산공원에 있는 관광 탑이자 20세기 항도 부산을 대외에 나타내는 핵심 시설이었다. 지금은 공원을 비롯해 탑이 노후화되었고, 광안대교나 해운대 도심 등의 다른 화려한 랜드마크가 많이 생긴 오늘날에는 주로 광안리나 해운대 일대 풍경이 21세기의 부산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더 많이 쓰이면서 상대적으로 존재감이 줄어들었고, 현지인들도 부산타워를 딱히 자랑거리로 내세우지는 않는 편이다. 부산 지역 명물 중 하나로서 1973년 완성되었으며, 남산서울타워(일명 남산타워)보다 2년 앞서 준공되었다. 탑의 높이는 120m이며, 용두산이라는 작은 산 꼭대기에서 120m가 시작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좀 더 높아 보인다. 위쪽에 송신 및 중계를 위한 용도인 철탑은 없다. 이후에 지어진 탑들에 비하면 비교적 높이가 낮고, 자체 편의시설도 없는 순수한 전망탑이다.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