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신발행우표

뽀롱뽀롱 뽀로로. 기념우표 발행

공룡우표매니아 2023. 5. 4. 03:00

 

뽀롱뽀롱 뽀로로. 기념우표 발행
Pororo The Little Penguin

우표발행일 : 2023년 5월 4일 명칭 : 뽀롱뽀롱 뽀로로 우표번호 : 3674 ~ 3675.
디자인 : 뽀롱뽀롱 뽀로로(뽀로로,크롱,에디,루피,패디,보비) 디자이너 : 정은영
용지 : 평판원지 인쇄/색수/특수처리 : 평판/4도 청박. UV래커 전지구성 : 4 X 4
인쇄처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 Cartor 다음 발행 우표 : 꿀벌 2023년 5월 19일

   뽀롱뽀롱 뽀로로 는 호기심 많은 개구쟁이 꼬마 펭귄 뽀로로와 그의 친구들이 벌이는 재미난 소동과 감동을 담은 스토리로 2003년 첫 방영 이후 현재까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입니다. 뽀로로 탄생 20주년을 맞아 이제는 글로벌 캐릭터가 된 뽀로로와 친구들을 기념우표로 만나봅니다.

#. 3674.          #. 3675.

   2003년 11월 27일, EBS에서 정규 프로그램으로 방영된 〈뽀롱뽀롱 뽀로로〉는 어린 펭귄 뽀로로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안녕? 난 뽀로로야”라는 인사와 함께 등장한 뽀로로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친근한 에피소드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충족한 애니메이션으로 육아를 하는 부모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는 의미에서 ‘뽀통령’이라는 별명까지 갖게 된 뽀로로는 국내 300여 개 라이선스 파트너사에서 약 5,000여 종의 관련 상품을 출시하는 등 수년간 영유아 국내 캐릭터 인지도 및 선호도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민원24, 기아대책, 한국 방문의 해 홍보대사 등 다양한 공익 캐릭터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뽀로로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실감할 수 있는데, 약 130여 개국에 뽀롱뽀롱 뽀로로 가 방영되었으며 중국,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 5개국에서 13개 지점의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등 관련 캐릭터의 상품화도 활발히 전개되고 있습니다.

    뽀롱뽀롱 뽀로로 는 2003년 방영된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7개의 시리즈가 제작되었으며 2023년에는 시즌8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뽀롱뽀롱 뽀로로 의 루피의 부캐릭터이자 하이 타깃 IP인 잔망루피 가 등장하여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뽀롱뽀롱 뽀로로 의 캐릭터들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MZ세대, 부모님들에게까지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최초의 캐릭터라는 점에서 의의가 큽니다.

   기념우표는 뽀로로를 비롯한 루피, 에디, 크롱, 패티, 포비 등 친구들이 함께 모인 구성으로 발행됩니다. 알록달록한 색감을 바탕으로 “축하해요”, “꽃길만 걸어요”라는 긍정적인 메시지와 신난 친구들의 모습이 유쾌함을 더합니다. 기념우표와 함께 뽀로로와 친구들이 걸어온 지난 20년을 되새기며 동심을 일깨워 보시길 바랍니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