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710.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관광단지

공룡우표매니아 2023. 1. 20. 03:00

관광인 여행..................... 710.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관광단지(普門觀光團地)

 

경주보문 : 보문관광단지(普門觀光團地)

   도시전체가 노천 박물관이라고 불릴만큼 신라 천년의 영화가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경주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적인 역사도시로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과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이다. 경주보문단지는 경주시가지에서 동쪽으로 약 10여㎞ 정도 떨어진 명활산 옛성터에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되었다. 보문관광단지는 전지역이 온천지구 및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고 도로, 전기, 통신,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컨벤션시티로의 육성, 보문관광단지와 연계한 감포관광단지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등 국제적 수준의 종합관광 휴양단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경주 보문단지는 총8,000,036m²(242만평)의 대지에 국제적 규모의 최고급호텔, 가족단위의 콘도미니엄, 골프장, 각종 수상시설, 산책로, 보문호와 높이 100m의 고사분수 등 수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일컫는 종합관광 휴양지이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경주국립공원에 포함되어 있고 총면적은 약 10.3㎢이다. 명활산 성터 밑에 있으며, 보문동·손곡동·신평동·천군동 일대를 포함한다. 관광객에게 충분한 숙박과 각종 위락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1974년 개발·착공하여 1979년에 1단계 공사를 마쳐 개장하였고, 감포관광단지까지 포함하는 개발공사가 진행 중이다. 전통적인 한국 건축양식으로 건축되었으며 대규모 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국제회의장인 관광센터와 경주조선 호텔·힐튼 호텔·경주 콩코드 호텔 등의 숙박시설, 골프장·테니스장 등 운동시설, 위락편의시설, 토산품점, 쇼핑센터 등이 들어섰다. 그밖에 야외극장과 5층육각정 보문탑이 있다. 보문호에서는 백조유람선과 수상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매년 6월과 10월에는 경북미술대전과 신라문화제가 각각 열린다. (다음백과)

경주보문 : 보문관광단지(普門觀光團地)

   경주지역에는 특히 벚나무가 많다.어느 특정 지역에만 많은 것이 아니라 도시 전체가 벚꽃천지인 것이 다른 지역과 다르다.4월 개화기때에는 발길 닿는 곳마다 온통 벚꽃 천지이지만 그 중에서 특히 이곳 보문호 주위와 불국사공원 벚꽃이 한층 기염을 토한다. 바람이라도 부는 날이면 꽃송이가 눈발처럼 날려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한다. 경주 보문관광단지는 우리나라 관광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먹고 사는 문제가 중요했던 그 시절을 넘어 문화와 여가에 눈을 돌리게 된 출발점. 1970년대 ‘관광’에 주목하면서 경주종합개발계획사업이 수립된 이래, 북군동, 신평동, 천군동을 아우르는 240만여 평의 면적에 종합 관광휴양지 ‘보문관광단지’가 조성되었다. 거대 인공호수인 보문호를 중심으로 그 둘레를 따라 특급호텔, 콘도, 컨벤션센터, 레저 및 휴양시설, 테마 관광시설이 속속 들어섰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