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 ....669. 경상남도 거제시, 바람의 언덕

공룡우표매니아 2022. 10. 11. 03:00

관광인 여행 ...................... 669.

경상남도 거제시, 바람의 언덕

 

거제남부 : 바람의 언덕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한 언덕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일부이다. 랜드마크인 풍차와 목가적인 언덕의 아름다운 풍경이 어우러진 곳. 이름대로 주변지대보다는 바닷바람이 세게 부는 편이다. 물론 바람 자체가 덜 부는 날에는 여기도 그렇게 심하지는 않다. 거제에서도 아는 사람만 아는 한적한 곳이었으나 2000년대 중반부터 각종 드라마와 거가대교의 개통으로 유명세를 치르게 되었다. 성수기에는 차량과 사람이 매우 붐비니 유의할 것.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이 있는가 하면 잔잔한 날도 있다. 도장포마을을 기점으로 북쪽으로 바람의 언덕, 남쪽으로는 거친 해식애 지형인 신선대가 위치한다. 두 군데 다 걸어갈 수 있는 거리다. 학동몽돌해변에서 이곳으로 오는 양옆 길가에는 봄엔 동백, 유채, 여름엔 수국, 가을엔 금계국이 핀다. 근처에 함목몽돌해변과 해금강이 있다. 마을 뒤편 언덕에는 각종 카페가 있다. 거제 전통의 관광지인 해금강과도 아주 가까운데, 인접한 도장포마을에서 해금강을 보러 갔다오는 유람선, 제트보트가 수시로 운행한다.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라다 보이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이다. TV드라마 이브의 화원(2003년SBS 아침드라마 ) 회전목마(2004년 MBC 수목드라마 ) 영화 종려나무숲(2005년) 등 촬영지이기도 하다. 드라마가 방영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게 되었고, '바람의언덕'이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겨난 것으로 여겨진다.

거제남부 : 바람의 언덕

   도장포 마을 바닷가 선착장에서 나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언덕으로 한걸음 한걸음 가다보면 바다 넘어 노자산을 등지고 자리잡은 몽돌해변으로 유명한 학동마을의 전경을 볼 수 있다. 이곳 '바람의 언덕"은 지리적인 영향으로 해풍이 많은 곳이기에 자생하는 식물들 또한 생태 환경의 영향을 받아 대부분의 식물들은 키가 작은 편이다. '바람의 언덕" 윗자락에는 오랜 세월 해풍을 맞으며 뿌리를 내린 수령 높은 동백나무 군락이 있다. 주름진 듯 나이를 먹은 동백나무의 상처난 수피는 세월 그자체로 남아 세상의 모든 꽃들이 몸을 사리는 한겨울에 당당하게 핏빛 꽃망울을 펼쳐 고단한 생을 위안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나무위키)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