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관광인, 실체교류

관광인 여행 ...667. 경남 김해시, 진영단감

공룡우표매니아 2022. 10. 6. 03:00

관광인 여행 ........................ 667. 

경남 김해시, 진영단감

 

김해진영 : 진영단감

   진영지방은 난지과수인 단감을 재배하기에 알맞도록 연평균 기온이 14도씨를 항상 유지해주고 있으며 산이 병풍처럼 동서로 가로 지르며 주산지대를 감싸고 있어 남쪽지방에서 흔히 받고 있는 해풍 및 태풍으로부터 보호되고 있고 토양의 보수력이 뛰어나 가뭄 피해도 덜 받는 지역이다. 특히 서리 오는 시기가 늦어 생육기간이 다른 지역에 비해 10일정도 길어 일조량이 풍부하며 단감 재배에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곳이다. 또한 80년간에 이르는 재배역사가 말해주듯 기술 수준이 매우 높고 토성이 식양토 지대여서 뿌리가 깊고 넓게 분포되어 있어 과실의 당도 및 무기 성분 함량이 월등하게 뛰어나 오래전부터 단감의 명산지로 자리 잡아 오고 있는 곳이다. 한국의 단감 특산지인 김해 진영에서 매년 10월에 풍성한 수확을 자축하고, 단감의 홍보 및 판로확대 개척, 지역민의 향토애 고취와 지역문화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단감제가 열리고 있다.

 

  진영단감제는 김해의 특산물인 동시에 전국의 명산물인 단감의 홍보 및 판로개척, 지역만의 향토애 고취로 고품종 생산을 촉진하여 단감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역사가 가장 오랜 농산물 제전이라는 긍지와 지방문화 창출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1988년도에 진영단감제전위원회가 구성되어 진영읍 전지역민이 참여하는, 보다 발전적인 행사로 개최하다가, 1993년 9월에 군단위제전위원회를 구성하여 전군민이 참여하는 김해진영단감제로 개최, 1995년 7월 김해시·군 통합으로 인하여 당초의 목적을 바탕으로 진영단감제로 개칭, 개최하게 되었다. [케이잡스 창원지사]

김해진영 : 진영단감

   김해는 한반도 동남단에 위치해 동으로 부산광역시와 인접해 있다. 온대기후지역으로 해양성 기후의 영향을 받으며 연평균 기온은 15℃정도이며 평균 강수량은 1,200mm이다. 김해평야는 낙동강의 중상류에서 운반되어 온 토사가 퇴적되어 이룬 우리나라 최대의 삼각주상 충적평야로 총 경지면적은 110.2km²에 이르나 교통이 편리하고 부산과 인접한 특성으로 산업화가 진행되어 농가가 많이 감소하고 있다. 현재 생산되는 농축산물들은 많은 부분이 부산시에서의 수요를 목표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최근에는 품질을 인정받아 일본으로 수출되는 품목도 많다. 특히 진영단감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김해 특산물이다. 연평균 기온이 14℃를 유지하고 생육기간이 길며 식양토지대로서 뿌리가 넓고 깊게 분포되어 있다. 특히 당도와 비타민 C 함량이 높고 무기성분 함량이 높다. 씹는 맛이 아삭아삭하며 색상이 뛰어나다. 생산시기 : 10월~11월 이다 (대한민국 8도 식재 총서)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