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1. 소말리아. 탄자니아. 토고. 우간다

공룡우표매니아 2022. 10. 4.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1. 

소말리아(Somalia).   탄자니아(Tanzania)   토고(Togo).   우간다(Uganda)

 

소말리아(Somalia)

   공식명칭은 소말리아 공화국 (Federal Republic of Somalia) 이며 수도는 모가디슈(Mogadishu)이다. '아프리카의 뿔'에 해당하는 대륙 최동단의 돌출부에 위치하는 아프리카 북동부의 국가. 민족은 소말리족 85%, 반투족 15%으로 구성되어 있고, 언어는 소말리어와 아랍어를 혼용하며, 종교는 수니파 이슬람교이다. 소말리아 인구의 2/3 이상이 유목민이거나 반유목민인데 전통적으로 유목생활이 가장 이상적인 삶의 형태로 통한다. 소말리아는 한국과 1987년 9월 정식 외교관계를 수립했다. 두 나라는 수교 이전부터 경제협력과 인사교류를 하는 등 여러 차례 접촉할 기회를 가졌는데, 정식 외교관계 수립 이후 한국은 1987년 12월에 주 소말리아 대한민국 대사관을 개설했다. 이후 1992년 2월 대사관을 폐쇄하고 주 케냐 대한민국 대사관이 외교 업무를 겸임하도록 했다. (다음백과)

 

탄자니아(Tanzania)

    공식명칭은 탄자니아 합중국 (United Republic of Tanzania)이며, 동아프리카의 적도 바로 남쪽에 있는 나라. 국토의 대부분이 평야와 고원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기복이 심한 지형도 있다. 해안지대는 낮고 좁다. 수도는 도도마(Dodoma)이며 화폐는 탄자니아 실링이다. 출생률이 매우 높아 국민의 약 1/2가 15세 미만이다.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둔 중앙계획 경제체제의 개발도상국이나 식량부족상태이다. 환금작물 생산을 위축하면서까지 정책적으로 식량작물 재배를 장려하나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탄자니아는 한국과 1992년 4월에 국교를 수립했으며, 한국은 1992년 10월에 주 탄자니아 대사관을 개설했으며, 탄자니아는 주 일본 대사관이 겸임하고 있다. (다음백과)

 

토고(Togo)

    공식명칭은 토고 공화국 (Republic of Togo)이며 서아프리카의 공화국. 수도는 로메(Lome)이며 대서양의 기니 만에 면한 약 51km의 해안선으로부터 북쪽으로 약 500km 뻗은 좁은 띠 모양의 영토로 이루어져 있다. 화폐는 세파프랑이다. 국민은 아프리카 원주민이다.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둔 혼합경제체제의 개발도상국이며 1인당 GNP는 세계 최저 수준이다. 보건수준은 낮으며, 5년의 무상 초등교육을 실시한다. 토고는 한국과 1963년 7월에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1973년 6월에 주 토고 대사관을 개설했으나 1974년 9월에 외교관계를 단절했다. 이후 1991년 1월에 재 수교했다. 토고는 주 일본 대사관이 겸임하고 있다. (다음백과)

 

 

우간다(Uganda)

    공식명칭은 우간다 공화국 (Republic of Uganda)이며, 적도에 위치한 동아프리카의 내륙국이며, 국토의 대부분이 중앙 아프리카 고원에 위치하며, 산과 계곡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수도는 캄팔라(Kampala)이며 화폐는 우간다 실링이다. 주로 농업에 기초한 시장경제체제이며 1인당 국민총생산(GNP)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보건의료 서비스와 교육제도는 아직 미비한 상태다. 우간다는 한국과 1963년 3월 정식 외교관계를 수립했다. 한국은 이듬해 4월에 주 우간다 대사관을 개설했다가 1994년 10월에 공관을 폐쇄했으며 이후 2011년 12월에 재개설했고, 우간다는 주 일본 대사관이 겸임하고 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