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0. 파푸아뉴기니. 폴란드. 루마니아. 산 마리노.

공룡우표매니아 2022. 9. 17.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30. 

파푸아뉴기니(Papua New Guinea).폴란드.(Poland . Polska) .
루마니아(Romania).  산 마리노(San Marino)   

 

파푸아뉴기니(Papua New Guinea)

   공식명칭은 파푸아뉴기니 독립국 (The Independent State of Papua New Guinea). 태평양 남서부에 있는 섬나라로 뉴기니 섬의 동반부와 비스마르크 제도, 부건빌 섬 등의 열대 제도들로 이루어졌다. 수도는 포트모르즈비이다. 농산물·광물을 주수출원으로 삼은 개발도상형 혼합경제이며 1인당 GNP는 790달러로 인구의 약 4/5가 화폐에 의존하지 않고 살아가는 자급자족경제이다. 초등·중등 교육이 무료이며 국민의 약 42%가 읽고 쓸 줄 안다. 파푸아뉴기니는 남북한 동시 수교국으로서 한국과는 1976년 5월에 수교했다. 한국은 1981년 12월에 주 파푸아뉴기니 대사관을 개설했고, 파푸아뉴기니는 2001년 7월에 경제 사정 악화로 주 대한민국 대사관을 폐쇄했다가 2005년 9월에 재개설했다. (다음백과)

 

폴란드.(Poland . Polska)

   공식명칭 폴란드 공화국 (Republic of Poland) 동부 유럽에 있는 국가. 수도는 바르샤바이며 화폐는 폴란드 줄러티이다. 비교적 광범위한 광물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역청탄과 황의 매장량은 세계적인 규모이다. 폴란드 경제에서 가장 빠르게 팽창하고 있는 분야는 서비스 부문이다. 폴란드 금융체계의 중심에는 독립적인 국립은행이 있어서 통화와 금융 부문을 규제한다. 폴란드는 1989년 6월 서울에 무역사무소를 개설했으며, 그해 11월에 폴란드와 한국은 공식 외교관계를 수립했다. 한국은 1989년 11월에 주 폴란드 대사관, 폴란드는 1990년 1월에 주 한국 대사관을 개설했다. (다음백과)

 

루마니아(Romania)

   유럽 남동부 발칸 반도에서 가장 넓은 영토를 차지하는 국가. 북쪽은 우크라이나, 동쪽은 흑해와 몰도바, 서쪽은 헝가리, 남서쪽은 세르비아, 남쪽은 불가리아와 경계를 이루며, 수도는 부쿠레슈티이다. 온화한 기후, 비옥한 땅을 가졌으며 매우 풍부한 천혜의 자연자원을 갖고 있다. 루마니아는 한국과 1990년 3월에 대사급 외교관계를 수립했는데 그 이전에도 부카레스트에서 개최된 국제의원연맹(IPU) 총회와 1981년의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등을 통해 간접적인 교류가 이루어져왔다. 한국은 1990년 6월에 주 루마니아 대사관을 개설했으며, 루마니아는 1990년 7월에 주 대한민국 대사관을 개설했다. 다음백과)

산 마리노(San Marino)

   공식명칭은 산 마리노 공화국 (Republic of San Marino) 유럽에서 바티칸시티와 모나코 다음으로 작은 독립국가. 수도는 산마리노이며 화폐는 유로이다. 아드리아 해에서 가까운 티타노 산 기슭에 있으며 사면이 이탈리아에 둘러싸여 있다. 인구의 다수는 이탈리아인이고 종교는 로마 가톨릭교이다. 공식 언어는 이탈리아어이다. 우리나라는 2000년 9월 25일 정식 수교하였으며, 2007년 현재 주 이탈리아 대사가 그 업무를 겸임하고 있다. 북한은 2004년 5월 외교관계를 수립하였고, 주 이탈리아 대사가 그 업무를 겸임하고 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