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8. 몰티브. 말리. 몽골. 모잠비크.

공룡우표매니아 2022. 8. 18.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8. 

몰티브(Maldives).  말리(Mali).  몽골(Mongolia).  모잠비크(Mozambique).

 

몰티브(Maldives). 

   공식명칭은 몰디브 공화국 (Republic Of Maldives) 1,300여 개의 작은 산호섬 중 202개 섬에 사람이 살고 있으며 어업·관광·해운업을 기반으로 경제를 꾸려가고 있다. 수도가 있는 말레 섬을 포함한 중심지역은 스리랑카 남서쪽 약 645km 지점에 있다. 아랍어·힌디어·영어 등을 사용하고 이슬람교가 국교다 (12세기 이슬람교 채택). 총인구 중 2/5 이상이 15세 이하이다. 몰디브는 어업·관광·해운업을 기반으로 경제를 꾸려가고 있다. 1인당 국민총생산(GNP)은 세계에서 가장 낮다. 주민들은 대부분 화폐경제와는 무관하게 어업과 야자 채집, 기장·옥수수·참마·사탕수수 재배로 살아간다. (다음백과) 

말리(Mali)

   공식 명칭 말리 공화국 (Republic of Mali) 아프리카 서부의 내륙국. 수도는 바마코, 화폐는 세파프랑이다. 공용어는 프랑스어이며, 국민의 대다수가 이슬람교이다. 주로 농업에 기초한 개발도상의 혼합경제체제이며 가뭄·인플레이션·유가상승 등이 겹쳐 경제가 더욱 어려워졌다. 국민총생산(GNP)은 인구증가율을 간신히 따라가고 있으며, 1인당 GNP는 세계 최하위국 수준이다. 한국과 말리는 1990년 9월에 대사급 외교관계를 수립했고, 한국은 주 세네갈 대사관이 겸임하고 있으며, 말리는 주 일본 대사관이 겸임하고 있다. (다음백과)

몽골(Mongolia)

   동북 아시아 내륙에 있는 국가. 수도는 울란바토르이다. 러시아, 중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세계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낮은 나라 가운데 하나이다. 몽골은 평균 고도가 해발 1,585m에 이르는 고지대 국가이며, 고지대 초원, 준사막, 사막으로 이루어져 있다.전형적인 대륙성 기후를 보인다. 13세기에 아시아 대륙을 통일했던 칭기즈 칸 이후, 원제국을 수립한 민족의 후예로 이루어졌으며, 20세기 초 사회주의 국가가 수립되어 소련과 밀접한 관계를 맺었다. 1992년 사회주의 노선을 포기하고 이원집정부제 헌법을 채택한 이후 정치, 경제적 개혁을 단행했다. 한국과는 1990년 3월 26일 정식 국교를 수립했으며, 1991년 10월 오치르바트 몽골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했다. (다음백과)

모잠비크( Mozambique)

   공식 명칭은 모잠비크 공화국 (Republic of Mozambique) 천연자원이 풍부하고 다양한 생태계와 문화가 공존하며 열대기후에 속하는 나라이다. 해안을 따라 천혜의 조건을 갖춘 아프리카 항구들이 발달해 있어 인도양 해양경제에서 주요 역할을 한다. 혼란스러운 역사로 인해 자연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없었고, 안정적인 경제 발전을 이룩하지 못했다. 1975년 독립 후 소련과 쿠바의 부분적 지원을 받는 마르크스주의 정부가 반공산주의자 세력과 전투를 벌이며 갈등으로 인한 폭력과 굶주림으로 100만 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 1992년 공식적으로는 갈등이 종결되었으나, 여전히 많은 갈등의 여파가 존재한다. 한국은 북한 단독 수교국이었던 모잠비크와 1993년 8월 외교관계를 수립했고, 짐바브웨 대사가 겸임하고 있다가 2013년 10월에 주 모잠비크 대사관이 수도 마푸투에 개설되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