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매니아 엄원용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7. 레소토. 리베리아. 리비아. 마다가스카르.

공룡우표매니아 2022. 8. 5. 03:00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7. 

레소토(Lesotho). 리베리아(Liberia). 리비아(Libya). 마다가스카르(Madagascar).

 

레소토(Lesotho). 

   공식명칭은 레소토 왕국 (Kingdom Of Lesotho) 아프리카 남부의 독립왕국. 옛 이름은 바수톨란드(Basutoland). 수도는 마세루. 기후조건이 목초지에 매우 적합하여 양을 방목하여 주요 축산물인 양모와 모헤어를 생산한다. 2006년을 기점으로 독립 4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공기업과 사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개발도상의 혼합경제형태를 이루고 있다. 많은 젊은이들이 일자리를 찾아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넘어가는 추세이고, 대외무역 또한 거의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독점하고 있다. 레소토와 한국은 1966년 12월에 외교관계가 수립되었으나 1983년 6월 조나단 총리의 평양방문 직후 관계가 정지되었다. 레소토와 북한의 수교는 1980년 7월에 이루어졌고 1983년 8월 현지 대사관이 설치되었다. 레소토는 이후 1986년 2월 한국과의 외교관계를 정상화시켰고, 같은 해 9월에는 북한 외교관 3명이 외교관 신분에 어울리지 않는 활동을 벌였다는 이유로 대사관을 폐쇄했다. (다음백과)

라이베리아 (Liberia)

   공식명칭은 라이베리아 공화국 (Republic of Liberia) 서아프리카의 공화국. 북서쪽은 시에라리온, 북쪽은 기니, 동쪽은 코트디부아르, 남서 해안은 대서양과 접해 있다. 건국과 가장 관계가 깊은 사람들은 북아메리카 대륙에서 온 흑인 자유민들로, 19세기에 이주해왔다. 라이베리아 경제는 개발도상의 시장경제로 농업 및 철광석 수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한편 1980년대초의 연료비 상승과 내전 및 기타 문제들로 인해 특히 철광산업 부분의 경제성장이 꾸준히 감소추세에 있다. 보건 및 주택환경은 보다 나은 보건시설 마련에 힘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비한 상태이며, 생활수준 역시 낮아 임금이 서구에 비해 크게 낮은 실정이다. 라이베리아와 한국은 1964년 3월에 공식적인 외교관계가 수립되었다. 한국은 1973년 7월에 라이베리아에 상주공관을 개설했다가, 라이베리아에 내전이 발생하여 1992년 3월에 대사관을 폐쇄하고 주 나이지리아 대사가 공관을 겸하고 있다. (다음백과)

리비아(Libya)

   공식 명칭은 Libya 아프리카에서 4번째로 큰 국가이다. 수도는 트리폴리이고 법률상 수도는 방가지이다. 서쪽은 튀니지·알제리, 남쪽은 니제르·차드, 남동쪽은 수단, 동쪽은 이집트, 북쪽은 지중해와 접해 있다. 국토 대부분이 사하라 사막에 속해 있고 인구 대부분은 해안을 따라 모여 살거나 해안과 직접 연결되는 내륙 지역에 밀집되어 있다. 1950년대 후반까지 리비아는 거의 외국 원조와 수입에 의존했지만 원유를 발견하면서 상황이 변하게 되었다. 한국과 리비아는 1970년대 이전부터 수교를 추진했으나, 양국 간 정식수교가 이루어진 것은 1978년 3월에 영사관계가 수립되면서부터이며 1978년 5월에 트리폴리에 총영사관 개설했다. 이어 1980년 12월에는 대사급 수교가 이루어졌다. 한국은 1981년 3월에 주 리비아 대사관을 개설했으며, 리비아는 1981년 11월에 한국에 상주공관을 개설했다. (다음백과)

마다가스카르(Madagascar)

   공식 명칭은 마다가스카르 공화국 (Republic of Madagascar) 아프리카 대륙 남동 해안 앞바다에 있는 인도양 남서부의 섬나라. 수도는 안타나나리보이며 화폐는 말라가시 아리아리이다. 오랫동안 지켜온 시장경제에 대해 최근 중앙계획경제를 실시하고 있다. 농업이 주요산업이나 급속한 인구증가로 주요식량의 대부분을 수입해야 하는 실정이다. 1인당 국민총생산(GNP)은 1980년대 중반부터 점차 줄어들어 현재 세계 최하위권에 속한다. 한국은 1962년 6월에 마다가스카르와 외교관계 수립에 합의하고, 그해 8월 주 프랑스 대사가 마다가스카르 대사를 겸임하게 되었다. 그러나 1970년대 마다가스카르에 친공 성향의 군정이 들어서면서 우리나라와 관계가 멀어져 결국 1972년 7월에 외교관계가 단절되었으나 소련 붕괴와 냉전 종식의 영향으로 1993년 5월에 다시 수교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